콘텐츠, 기획, 인간, 본성, 생물, DNA, 마케팅, 이기적, 지성적, 냉소적, 원자주의적, 제품, 서비스,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모든 생물에는 각자의 DNA가 있다. 어미소가 송아지의 탯줄을 자르고 몸에 곰팡이가 피지 않게 핥아주는 것을 보면 생존을 위한 기본 정보가 DNA에 입력돼 있음을 알 수 있다. 모든 생물은 자기 몸의 DNA에 입력된 정보를 통해서 어떤 상황에서 행동하는 것이다. 이는 콘텐츠 마케팅을 할 때도 시사점을 던져준다.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인간의 본성을 아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 사람이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이해하지 못하면 관심받지 못하는...
브랜드, 브랜드관리, 경쟁, 신제품, 스타벅스, 보보스, 블레스롤, 아이폰, 갤럭시, 유통우위, 매출, 입소문, 소비자, 충성도, 의사소통, 커뮤니케이션, 사우스웨스트, 젝스키스, 네티즌, 소셜미디어,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브랜드는 현대 기업 경영의 핵심 요소다. 제품 중심의 마케팅 패러다임이 브랜드 중심의 패러다임으로 변화함에 따라 경영자든 투자자든 기업의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은 브랜드임을 인정하고 있다. 브랜드의 중요성은 기업 영역에만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대통령 선거 후보, 대학, 도시, 스포츠 팀, 정부 부처, 개인에 이르기까지 이 모든 영역에 브랜드가 자리 잡고 있다. 브랜드가 어떤 기능과 역할을 하길래 이토록 중요한 존재로 자리 잡을 수 있었을까? 브랜드 관리로 얻을 수 있는...
브랜드, 위험, 소비자, 샤오미, 더노스페이스, 화웨이, 삼성, 삼양라면, 신라면, 미쓰비시, 도브, 에이수스,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제품을 구매할 때 소비자는 알게 모르게 다양한 형태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다양한 형태의 위험으로는 기능적 위험, 재정적 위험, 사회적 위험, 심리적 위험, 시간 손실의 위험 등 5가지가 있다. 이때 브랜드는 제품 구매 시 소비자가 느낄 수 있는 5가지 위험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강력한 브랜드가 줄여주는 위험 5가지를 알아보자 1. 기능적 위험 기능적 위험은 소비자가 제품을 잘못 샀을 때 자신이 기대한 제품의 기능을 얻지 못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 나오는...
카이스트, 오쉐어, 석용우, 제주도, 대여, 한라산, 제주도해변, 제주도캠핑, 제주도팬션, 제주도펜션, 제주도숙소, 관광지, 여행준비, 여름휴가, 여행,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트렌드뷰
카이스트 동기 세 명이 창업한 제주도 물품 대여 서비스 오쉐어 기업의 석용우 이사를 만나서 인터뷰를 진행했다. 제주도에서 여행에 필요한 물품을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쉐어는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물품 대여 신청을 할 수 있고 고객이 있는 숙박시설에서 물품 대여와 반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진 기업이었다. 그에게 오쉐어의 2017년 하반기 계획과 2018년 계획을 물어봤다. 선배 창업가로서 예비 창업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는지도 질문하니 흔쾌히 대답해줬다...
오쉐어, 석용우, 제주도, 한라산, 제주도캠핑, 제주도팬션, 제주도숙소, 관광지, 여행준비, 여름휴가, 여행,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오쉐어는 제주도 여행 물품 렌탈 서비스 기업이다. 고객들은 오쉐어 서비스로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제주도에서 필요한 물품을 렌탈할 수 있다. 렌탈한 물건을 숙박시설에서 편리하게 대여하고 반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쉐어 서비스에 궁금증이 생겨 오쉐어 석용우 이사를 만났다. 그에게 사업하면서 힘들었던 에피소드가 있는지 오쉐어 서비스 이용 방법과 대여할 수 있는 물품이 무엇이 있는지 질문했다. 추천기사 : [트렌드뷰 16] "제주도 올 때는 몸만...
오쉐어, 석용우, 제주도, 한라산, 제주도캠핑, 제주도팬션, 제주도숙소, 관광지, 여행준비, 여름휴가, 여행,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카이스트 동기 세 명이 창업한 제주도 물품 대여 서비스 오쉐어 기업의 석용우 이사를 만났다. 그의 얼굴은 조금 앳돼 보였지만 오쉐어 기업을 소개하는 인터뷰를 시작하자 답변을 망설임 없이 해나갔다. 떨지 않고 자신감 있게 말하는 그에게 "인터뷰를 많이 해보셨나 봐요. 전혀 떨지 않으시네요."라고 질문했다. 석 이사는 쑥스러운 듯 "많이 해보진 않았어요. 속으로는 많이 떨고 있는데 티가 안 나서 다행이네요."라고 말했다. 당당하고 거침없는 말투에서 오쉐어 사업에 대한...
아트앤컴퍼니, 아트컨설팅, 아트마케팅, 정광식, 김영자, 김썽정, 트렌드뷰,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아트앤컴퍼니는 2007년부터 10년째 기업들의 아트 비즈니스를 컨설팅해주는 역할을 하는 기업이다. 아트 비즈니스가 필요한 기업의 이미지를 고려해서 문화 콘텐츠를 생산하는 일을 하고 있다. "아트앤컴퍼니는 2007년에 설립된 아트 컨설팅 기업입니다. 전시 기획을 기반으로 다양한 문화 콘텐츠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아트 비지니스를 하려는 기업들과 함께 일하고 있으며 다양한 작가들과 협업해 각 기업의 색깔에 맞게 문화 콘텐츠를 제작·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인터뷰 촬영 전에...
2017년 4월 1일, 하남에서 파주까지 60km를 걸어서 19시간 만에 도착했다. 산티아고 순례길이나 도보로 세계여행을 한 사람들에게는 가소로울 수도 있는 거리지만 굉장히 뿌듯했다. 도보 여행을 하기 전보다 훨씬 성장했음을 느낀다. 나만의 특별한 무기가 생겼다는 기분이랄까? 나는 하남에 산다. 여자친구는 파주에 산다. 문득 누군가를 향해서 걸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자 친구를 만날 때는 항상 지하철을 타고 만났다. 파주까지 걸어서 얼굴은 본다면 어떤 감정이...
최강 라인업을 자랑하는 힙합 콘서트가 드디어 시작됐다. 12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제1회 코리아힙합페스티벌이 드디어 시작되었다. 필자는 본 공연을 직접 현장에서 참관했고 현장의 뜨거웠던 분위기를 글로 전한다. 코리아 힙합페스티벌이란? 코리아 힙합페스티벌은 코리아펀딩과 KBS비즈니스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연말 힙합 대축제다. 공연 장소는 서울 강서구의 ‘KBS 아레나’이다. <서울시 강서구 ‘KBS 아레나’의 전경> 출연하는 아티스트도 굉장하다...
1인가구, 쉐어하우스, 임대주택, 쉐어하우스펀딩, 코리아펀딩,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1인 가구 520만 시대, 기존의 공동체 생활방식을 거부하며 혼자 만의 삶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한국의 1인 가구 증가는 주목해야할 변화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1990년 1인가구 비중은 9.0%에 불과했으나 2010년에는 23.9%로 증가했으며 2035년에는 31.3%인 7,628천 가구로 증가할 전망이다. 치솟는 집 값 속에 효율적인 주거 공간 '쉐어하우스' 인기 1인 가구의 또 다른 트렌드는 '쉐어하우스'다. 둘 이상의 사람들이 하나의 주택을 공유하는...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