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MWCS18, 모바일월드콩그레스,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상해 2018 행사가 다가오면서 새로운 연사들이 확정되고 있다. #MWCS18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MWC 상해 행사에 참석하기로 확정된 연사 정보를 확인하고 공유한다. MWC 상해 2018 행사는 6월 27일(수)부터 29일(금)까지 3일동안 '상해 신국제 엑스포센터 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er (SNIEC)'에서 열린다. MWC 상해 2018 행사는 다양한 전시회와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모바일이...
페이스북, 개인정보, CA, 마크 저커버그,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페이스북에서 삭제할 수 있는 모든 개인정보를 삭제할 것을 권한다. 데이터 분석회사이며 정치 컨설팅 기업인 '케임브리지 애널리티카(CA)'가 페이스북 이용자 정보 5000만명을 불법으로 활용했다. '디스 이즈 유어 디지털 라이프'라는 성격검사 앱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했다. 당시에는 페이스북 앱을 설치하면 설치한 개인의 정보뿐만 아니라 친구들의 정보와 '좋아요'를 한 페이지 정보 등도 수집할 수 있었다. 27만명의 앱 설치 이용자를 통해 5000만명의 개인정보를 수집해...
QR코드,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QR코드는 여전히 다양한 쓸모를 가진 도구다. 아마 중국이 전세계에서 QR코드를 가장 잘 활용하는 국가가 아닐까 생각된다. QR코드 만드는 방법에 대한 소개다. 구글의 짧은 주소 서비스인 goo.gl 이 종료한다 는 기사를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공유를 해 주셨다. 그런데 goo.gl 이 짧은 주소만 생성해 주는 것이 아니라 goo.gl 은 QR코드도 쉽게 생성해준다. 어쩌면 QR코드 생성 기능에도 관심이 많겠다는 생각이 들어 소개한다. QR코드 생성하는 방법이 많이...
구글, 짧은주소, FDL,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구글이 짧은 주소 서비스인 goo.gl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발표내용 보러가기 ) 구글의 짧은 주소 서비스 goo.gl은 2009년 12월4일에 런칭했다. (참고: Google URL Shortner ) 2018년 4월 13일부터는 goo.gl 에 가입된 이용자들만 새로운 짧은 주소를 만들 수 있다. 2019년 3월 30일까지만 goo.gl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이후에는 새로운 짧은 주소를 만들 수 없다. 이미 goo.gl 서비스를 통해 만들어진 URL 은...
크롬북, 서피스, 아이패드, 애플펜슬,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애플이 교육시장에 대한 야심을 다시한번 드러냈다. 2018년 3월28일(한국시간) 새로운 9.7인치 아이패드와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발표하며 미국 교육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발표는 그동안 미국 교육시장에서 선전해 온 구글의 크롬북에 타격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뉴 아이패드 (new iPad) 사양 새로운 아이패드는 9.7인치 화면에 더 빠른 프로세스를 탑재했고 애플펜슬을 지원한다. 학교에는 $299달러에 판매하고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399달러로 판매한다. 애플펜슬은...
싸이월드, 업데이, 진르토우티아오, 큐피드, 큐브리핑, 뉴스큐,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정말 오랜만에 싸이월드 뉴스다. 싸이월드가 맞춤형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 '큐(QUE)'를 출시한다. "이 순간 당신을 위한 프리미엄 큐레이션"이란 카피를 선보이고 있다. 과연 싸이월드의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는 무엇이고 이 서비스의 의미와 향후 전망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자. 큐서비스는 뉴스큐, 큐피드, 큐브리핑이라는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뉴스큐', 개인맞춤형 뉴스 추천 서비스 매순간 주요뉴스를 확인할 수 있도록 10개의 카드뉴스를 추천해준다. 10개의 추천뉴스...
카카오택시, 카카오모빌리티, 티맵, 정주환, 김현미,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카카오모빌리티가 부분 유료화 도입을 선언했다. 이와 관련한 뉴스들과 주요 쟁점사항을 알아보자. 카카오모빌리티의 입장, 예상 매출, 유료화의 의미, 국토부 입장, 택시업계 입장, 논란의 이유, 경쟁상황 등에 대한 기사들을 살펴보았다. 정주환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카카오택시 부분 유료화..올해가 상장 분기점" - 한국경제TV 1. 카카오모빌리티는 2017년 분사 이후 2018년 상장을 위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2. "기존의 일반호출에 더해서 우선호출과 즉시배차...
페이스북, 개인정보보호, 케임브리지 애널리티카, 로버트 머서, 알렉스 스테이모스,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페이스북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 정보를 트럼프 대선에 활용했다는 내용이 밝혀지면서 페이스북의 주가가 급락하고 있다. 페이스북의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한 기사를 살펴본다. "개인정보 유출 파문은 페이스북 DNA의 문제" - 연합뉴스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이용자 정보를 앱 개발자나 광고주에게 판매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핵심 사업이다 페이스북 내규에 데이터를 구매한 개발자나 광고주가 제3자에게 해당 데이터를 넘겨서는 안된다고 규정하고 있지만 데이터 유통 감시가 어렵다...
워크플로위, 성과향상, 아웃라이너, 마인드맵,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일 잘하는 그 친구의 성과향상 비밀도구' 강의의 메인 도구인 워크플로위(workFlowy) 앱이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었다. 그동안 워크플로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앱 개선에 대한 약속이 있었는데 드디어 새로운 iOS 앱이 출시되었다. 기존에 워크플로위 iOS 앱을 설치한 분들은 그냥 '업데이트'만 하면 된다. 새로운 워크플로위 iOS 앱 다운로드 받기 개선된 사항들 전체적으로 기존 웹앱의 진부한 디자인이 전용앱처럼 다소 미려한(?) 디자인이 되었다 오랫동안 방치되었던...
인플루언스 마케팅, 인플루언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그룹,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2018년에도 인플루언스 마케팅은 더 중요하게 다루어질 전망이다. 인플루언스 마케팅에 대한 관심은 2013년부터 2016년까지 90배 이상 증가했다. (출처: http://mediakix.com/2016/09/10-top-influencer-marketing-statistics-for-2... ). 2017년도에는 초기 9개월 동안에는 2배로 증가했다. (참고: https://trends.google.com ) 인플루언스 마케팅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이유는 첫 번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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