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 암호화폐, 가상화폐, 블록체인, Scam, 스캠, 폰지사기, 프로디움, Prodeum,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커짐에 따라 이를 둘러싼 사기가 잇달아 문제시 되고 있다. 암호화폐의 발행으로 자금을 조달하는 ICO를 실시한 후에 자취를 감추는 스타트업 등 사기나 다름없는 수법이 횡행하고 있다. 이런 일에 사용되는 ICO의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암호화폐 사기 사건들 2018년 1월25일에 인터넷상에 갑자기 등장한 리투아니아의 프로디움(Prodeum)이라는 스타트업은 ICO를 실시하였으나 28일 저녁에 자취를 감추었다. 12페이지에 달하는 프로디움의...
오발 코리아, OVAL Korea, 포럼, 세미나,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한중일 대학생 연합단체인 ‘오발 코리아(OVAL KOREA)’는 2018년 1월 21일 일요일 오후 3시에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대학생들을 상대로 ‘오발 포럼(OVAL FORUM)’을 개최한다. 4차 산업혁명이 대두됨에 따라 사회가 급변하고 있는 지금, 미래를 이끌어 나갈 20대 대학생들을 위해 변화하는 사회를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미래를 준비하여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본 포럼을 기획하였다. ‘OVAL KOREA’가 주최하고 국제지도자연합(총재 김학수)과...
AI, 인공지능, 가짜뉴스, 초연결사회, 4차산업혁명, 평생학습, 확증편향, 소망편향, 비트코인, 페이스북, 구글, 위조현실, 뉴로미디어, 사이보그, 구글노잉,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산업화 시대와 비교 불가한 새로운 혁명의 시작 시장조사기관인 IDC가 발표한 따르면 1990년대말 100엑사바이트 수준이었던 정보량은 지난 2011년 1.8제타바이트를 넘어섰으며, 2020년에는 1.8제타바이트의 50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엑사바이트(EB)는 10의 18승, 제타바이트(ZB)는 10의 21승을 의미하는데, 생소한 데이터 단위만으로 정보량을 가늠하기 쉽지 않겠지만 100엑사바이트는 인류가 선사시대부터 1990년까지 남긴 모든 정보량과 맞먹는...
동영상 마케팅, 비디오마케팅, 페이스북, 유튜브, 마케팅통계,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동영상 마케팅은 온라인에서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 중 하나로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동영상 소비 시간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2018년 잠재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가기 위한 동영상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공유한다. 동영상 마케팅에 관한 흥미로운 15가지 통계를 살펴보자. (원문: 17 Stats And Facts Every Marketer Should Know About Video Marketing ) 동영상 마케팅 15가지 통계...
2018년, 인스타그램, 통계, 해시태그,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디지털 마케팅 시장은 빠르게 변화한다. 새롭게 등장하는 플랫폼에 맞춰 마케팅 목표와 전략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 목표와 전략을 정했다면 다른 브랜드보다 앞서 달성하기 위한 도구를 활용해야 한다. 대표적인 도구는 '통계'다. 인스타그램의 주요 통계를 살펴보며 2018년도 트렌드를 예측해보자. 인스타그램 전략을 세울 때 유용하게 활용될 인스타그램 통계를 살펴보자. (원문 : 10 Instagram Statistics to Keep in Mind When Planning...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사업성과,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페이스북은 2017년 3분기 월간 액티브 이용자 20억 7200만명과 일일 액티브 이용자 수 13억 6800만명을 달성했다. 월간 액티브 이용자 수는 2017년 2분기 20억 600만명 대비 3.3% 증가했으며 2016년 3분기 17억 8800만명 대비 15.9% 증가했다. (원문: Stats and Milestones From Facebook’s Q3 2017 Financial Results ) 페이스북 2017년 3분기 주요 사업 성과 1. 페이스북은 600만 명...
글쓰기, 포모도로, 시간관리법,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1. 글을 쓰면서 편집을 생각하지 마라 글을 쓰면서 편집을 생각하면 글을 완벽하게 써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끼게 된다. 글을 쓰는 순간만큼은 편집 과정을 잊어버리고 글 쓰는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자. 2. 모든 것을 구조화하라 글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할 수 있는 만큼 글쓰기 과정을 구조화 하자. 마감일에 맞춰 글쓰기 업무를 끝낼 수 있게 아주 상세한 계획을 세우자. 언제까지 자료를 찾을지, 언제까지 개요를 완성할지에 대해 분명하게 단계를 나누자. 시간 단위의 계획을 짜는...
크리스마스, 캠페인, 크리스마스 이벤트, 광고,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전 세계가 아름다워지는 시즌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다. 마케터라면 크리스마스를 마냥 즐길 수는 없다. 공격적인 마케팅이 쏟아지는 크리스마스 시즌에서 살아남기 위한 고민을 해야 한다. 2016년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전통적 비수기인 11월이 12월 다음으로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ABS 조사에 따르면 호주에서는 10월달 부터 크리스마스 쇼핑을 준비한다. 크리스마스 캠페인 계획을 아직 세우지 않았다고 두려워하지 말자. 여기 크리스마스 캠페인을 도와줄 마케팅 팁...
소셜미디어, 신규고객, 잠재고객, 리마케팅, 인플루언서,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것은 이제 모든 기업의 기본 활동이 되었다. 그렇다면 트위터나 페이스북에서 잠재 고객을 실제 고객으로 만들 수 있을까? 성공적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소셜미디어 활용 방법을 알아야 한다.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7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참고: How to Acquire New Customers using Social Media: 7 Brilliant Tactics ) 1...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글쓰기, 글쓰기,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디지털 마케팅에서 가장 기본 채널이 블로그다. 블로그 운영에 대해서 많은 정보와 조언들이 있다. 성공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위해서 가져야 할 습관들을 한번 더 소개하려고 한다. 블로그는 꾸준한 포스팅이 중요한 만큼 글쓰기 생산성을 높여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야 한다. 성공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글쓰기 팁 10가지를 소개한다. (참고: Writing Productivity: 19 Tips to Increase Your Business Blog Output ) 1. 미리...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