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인스타그램, 통계, 해시태그,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디지털 마케팅 시장은 빠르게 변화한다. 새롭게 등장하는 플랫폼에 맞춰 마케팅 목표와 전략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 목표와 전략을 정했다면 다른 브랜드보다 앞서 달성하기 위한 도구를 활용해야 한다. 대표적인 도구는 '통계'다. 인스타그램의 주요 통계를 살펴보며 2018년도 트렌드를 예측해보자. 인스타그램 전략을 세울 때 유용하게 활용될 인스타그램 통계를 살펴보자. (원문 : 10 Instagram Statistics to Keep in Mind When Planning...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사업성과,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페이스북은 2017년 3분기 월간 액티브 이용자 20억 7200만명과 일일 액티브 이용자 수 13억 6800만명을 달성했다. 월간 액티브 이용자 수는 2017년 2분기 20억 600만명 대비 3.3% 증가했으며 2016년 3분기 17억 8800만명 대비 15.9% 증가했다. (원문: Stats and Milestones From Facebook’s Q3 2017 Financial Results ) 페이스북 2017년 3분기 주요 사업 성과 1. 페이스북은 600만 명...
글쓰기, 포모도로, 시간관리법,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1. 글을 쓰면서 편집을 생각하지 마라 글을 쓰면서 편집을 생각하면 글을 완벽하게 써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끼게 된다. 글을 쓰는 순간만큼은 편집 과정을 잊어버리고 글 쓰는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자. 2. 모든 것을 구조화하라 글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할 수 있는 만큼 글쓰기 과정을 구조화 하자. 마감일에 맞춰 글쓰기 업무를 끝낼 수 있게 아주 상세한 계획을 세우자. 언제까지 자료를 찾을지, 언제까지 개요를 완성할지에 대해 분명하게 단계를 나누자. 시간 단위의 계획을 짜는...
크리스마스, 캠페인, 크리스마스 이벤트, 광고,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전 세계가 아름다워지는 시즌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다. 마케터라면 크리스마스를 마냥 즐길 수는 없다. 공격적인 마케팅이 쏟아지는 크리스마스 시즌에서 살아남기 위한 고민을 해야 한다. 2016년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전통적 비수기인 11월이 12월 다음으로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ABS 조사에 따르면 호주에서는 10월달 부터 크리스마스 쇼핑을 준비한다. 크리스마스 캠페인 계획을 아직 세우지 않았다고 두려워하지 말자. 여기 크리스마스 캠페인을 도와줄 마케팅 팁...
소셜미디어, 신규고객, 잠재고객, 리마케팅, 인플루언서,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것은 이제 모든 기업의 기본 활동이 되었다. 그렇다면 트위터나 페이스북에서 잠재 고객을 실제 고객으로 만들 수 있을까? 성공적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소셜미디어 활용 방법을 알아야 한다.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7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참고: How to Acquire New Customers using Social Media: 7 Brilliant Tactics ) 1...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글쓰기, 글쓰기,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디지털 마케팅에서 가장 기본 채널이 블로그다. 블로그 운영에 대해서 많은 정보와 조언들이 있다. 성공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위해서 가져야 할 습관들을 한번 더 소개하려고 한다. 블로그는 꾸준한 포스팅이 중요한 만큼 글쓰기 생산성을 높여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야 한다. 성공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글쓰기 팁 10가지를 소개한다. (참고: Writing Productivity: 19 Tips to Increase Your Business Blog Output ) 1. 미리...
2018, 모바일, 통계, IoT, 가상현실, 광고,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 ​ 1. 2017 전세계 스마트폰 하루 이용시간 2017년 전세계 스마트폰 이용자 절반이 하루 5시간 이상 스마트폰을 이용한다. 7시간 이상 26%, 5~7시간 21%, 3~5시간 29%, 1~3시간 20%, 1시간 미만 4%로 하루에 5시간 넘게 스마트폰을 보는 이용자가 47%에 이른다. ( Counterpoint ) 2. 16세~24세 온라인 기기 중 스마트폰 이용시간 비율 16-24세 사이의 스마트폰 이용 시간은 스마트폰을 제외한 모든 온라인 기기 이용시간을...
이메일, 글쓰기,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이메일만큼 자주 사용하는 온라인 서비스가 있을까요? 메신저와 더불어 가장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도구이며 정보 공유 도구인 이메일 작성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봅니다. 이메일에 너무 많은 이야기를 쓰려고 하지 않나요? 너무 직접적인 메시지나 요구사항만 있는 짧은 문장은 다소 차가워 보인다고 생각하나요? 이메일 수신자를 위해 지나친 미사여구로 문장을 더 써야 한다고 고민하지는 않나요? 결론적으로 내용이 길어지면 이메일을 쓰는 사람과 읽는 사람 모두 시간을 낭비하게 만듭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 캠페인, 트래픽, 팔로워,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더 이상 새로운 것이 아니다. 수많은 브랜드가 소셜미디어 커뮤니티를 구축했으며 고객들의 관심을 얻는 데 성공을 거두었다. 하지만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처음 접하는 브랜드는 투자한 비용 대비 정확한 효과를 측정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남아 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이 효과가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다음 3가지를 확인해보자. (참고: How Can You Tell If Your Social Media Strategy Is Working? ) 1...
마케터, 마케팅, 소셜미디어, 스톡이미지, 해시태그,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소셜미디어는 성공적인 마케팅 채널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이는 바르게 소셜미디어를 활용할 때만 가능한 말이다. 성공적인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원한다면 꼭 제거해야 할 마케팅 방해 요소를 알아야 한다. 소셜미디어 포스팅에서 피해야 할 실수 5가지를 소개한다. (원문: 5 Common Mistakes You Should Avoid When Posting on Social Media ) 1 . 직접적인 홍보 이미지 사용하는 것 소셜미디어 플랫폼은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