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 스타트업, 닷, 레진엔터테인먼트, 마인즈랩, 비바리퍼블리카, 스포카, 에스이웍스, 에이프릴스킨, 위드이노베이션, 직토, 후이서울,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포브스는 2016년 한 해가 한국 스타트업에는 최악이 될 것이라 예상했지만 결과는 나쁘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뛰어난 기술과 아이디어로 중무장한 스타트업이 빠르게 성장하며 시자의 판도를 흔들고 있다. 포브스가 선정한 '2017년에 주목해야 할 한국 스타트업'을 소개한다(기업명 가나다 순으로 정렬). 원문 : 10 South Korean Startups Breaking Out In 2017 1. 소셜 : 닷 닷(Dot) 은 소외 계층을 위한 스타트업 기업이다. 시력이 좋지...
인스타그램 마케팅, 인스타그램 트렌드, 인스타그램,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SNS 마케팅,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2016년에는 인스타그램에 많은 일이 있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부메랑 등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고 비디오 라이브 서비스도 시작했다. 앱 아이콘과 내부 디자인도 바꿨다. 가장 큰 변화는 인스타그램 이용자의 폭발적 증가다. 2016년 인스타그램에서는 어떤 마케팅이 성공을 거뒀는지 베스트 7을 확인해보자. (원문 : The 13 Best Instagram Marketing Campaigns of 2016 ) 1. 마블(Marvel)의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 미국...
브랜드 인스타그램 베스트, 인스타그램 마케팅, 인스타그램 이미지, 인스타그램 광고, 인스타그램,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인스타그램은 단순히 이용자들의 셀카나 브런치 사진을 올리기 위한 SNS가 아니다. 인스타그램 이용자 수가 5억명을 돌파했고 이 가운데 25%는 1년 사이에 급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스타그램이 인기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이미지' 때문. 모델 뺨치는 셀카나 보기만 해도 침이 꼴깍 넘어가리 만큼 비주얼 파워 넘치는 이미지에 반해 한번쯤은 클릭해봤을 터. 그만큼 마케팅에서 비주얼이 차지하는 비중은 너무나 커져버렸다. 여러 브랜드가 앞다퉈 인스타그램을 통해 각자의...
아이콘, 무료아이콘, icon, 아이코니파이, iconify, ppt 아이콘, 디자인,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아이콘, 디자이너들에게는 물론이고 일반인들도 애용하는 핫템이다. 텍스트로 표현하기 애매하거나 표현을 풍부하게 해주는 아이템으로 아이콘만 한 게 없기 때문. 하지만 마음에 쏙 드는 아이콘을 찾았다 할 지라도 저작권 침해 문제 소지가 있을 수 있고 적잖은 비용 부담이 드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걱정 뚝! 디자인을 위해 '아이코니파이 컬렉션(Iconify Collection)'에서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600개 이상의 아이콘이 있으니 주저 없이 다운로드...
2017 동영상 마케팅, 비디오마케팅, 2017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 마케팅 트렌드, 구글 안드로이드, 리복, 도브, 페이스북, 인텔, 아티팩트업라이징, 고프로,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사람들은 이제 브랜드가 무엇을 파는지 궁금하지 않다. 지금은 브랜드가 날 위해 무엇을 파는지가 중요한 시대다. 이제 전통적인 마케팅법에서 벗어나 브랜드와 고객 사이의 상호 관계를 쌓아야 한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방식이 효과적일까? 당신의 비디오 마케팅에 아이디어를 주고자 ' Web Video Marketing '에서 추천한 베스트 비디오 마케팅 사례들을 소개한다. 1. 구글 안드로이드 : "Friends Furever" 구글 안드로이드(Google Android)의...
2016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2016 best global brands, 인터브랜드코리아, interbrand,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 인터브랜드(Interbrand) '에서 2016년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Top100을 발표했다. 인터브랜드는 매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Best Global Brands. BGB)를 통해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브랜드들을 발표한다. BGB 랭킹은 매년 최고의 글로벌 기업 CEO들이 꼭 참고해야 할 지표로서 발표와 동시에 많은 언론에 회자되며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출처 : 인터브랜드 코리아 ) Best Global Brands Top 100 (출처 :...
팬톤, 2017 팬톤 컬러, 올해의 컬러, 그리니티, 팬톤 트렌드컬러, 색채마케팅,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색채연구소이자 세계적인 색채 전문 회사 팬톤(PANTONE) 이 2017년 올해의 컬러로 '그리너리(Greenery)'를 선정했다. 올해의 컬러(The color of the year)란 팬톤이 2000년부터 매년 세계의 여러 이슈와 트렌드를 고려하여 발표하는 색이다. 이렇게 선정된 올해의 컬러는 디자인, 패션, 마케팅 등 많은 곳에 적용된다. 2017 올해의 컬러 '그리너리(Greenery)' 생기와 활력을 주는 나무의 색인 그리너리(Greenery)는 자연을 뜻한다...
페이스북, 크리에이티브허브, 모바일 광고, SNS 마케팅, SNS 광고, 인스타그램 광고,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이제 광고주들은 더는 페이스북 광고를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이 프로그램이 당신의 페이스북 광고 효과를 더욱 높여 줄 것이다. 이제 막 출시 1달이 지난 페이스북의 '크리에이티브 허브(Creative Hub)'와 함께하면 당신의 마케팅 성공률은 더욱 높아질 것이다.( https://www.facebook.com/ads/creativehub/ ) 크리에이티브 허브(Creative Hub) ▲크리에이티브 허브의 '인스피레이션 갤러리' 화면 크리에이티브...
모바일,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고객관계관리, CRM, 스마트폰,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사람들은 하루에 스마트폰을 얼마나 사용할까? 한국과학기술개발원의 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법에 따르면 하루에 스마트폰을 2시간 이상 사용하면 스마트폰 중독이라고 정의한다. 마케팅 리서치 전문 기관인 '닐슨 코리안 클릭'에 따르면 스마트폰 일 평균 이용 시간은 3시간 26분이다. 이제 스마트폰의 이용시간은 TV나 PC의 이용시간을 넘어서고 있고 그만큼 비즈니스에서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 출처 : https://www.facebook.com/business/news/...
인공지능, 모바일, 자율주행차, IBM, 아마존, 우버, 테슬라, 페이스북, 구글, 포켓몬고,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2016년은 어떤 해로 기억될까? 도널드 트럼프의 미 대통령 당선, 영국의 EU 탈퇴(브렉시트), 유럽 테러 참사, 그리고 박근혜 대통령 탄핵 등 정국 혼란까지 그야말로 '격동의 한 해'였다. 글로벌 혁신의 진원지 미 실리콘밸리에도 2016년은 특별한 해로 기억되지 않을까? 가장 큰 이슈는 기술의 진화 보다 도널드 트럼프의 당선이었다. 더불어 12월 14일 뉴욕의 트럼프 타워에서 있었던 ' 테크 서밋 '도 앞으로 정치뿐만 아니라 경제, 산업, 기술 분야에도 큰 변화가...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