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 Testing 이란?

A/B 테스트는 두 가지 다른 디자인 중 어느 쪽이 사업 목표, 콘셉트에 더 알맞게 부합하는지 비교하여 알아내는 최적화 방법이다.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A안과 B안 중 한 가지를 무작위로 경험하게 하여 통계적으로 의미 있는 표본을 얻을 때까지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어떤 온라인 서비스의 시범 사용 신청자 수를 늘리고자 하는 경우, 사람들이 신청을 꺼리는 이유는 정말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다.
신청 양식이 너무 길어서? 개인정보 유출을 염려해서? 가입 버튼을 누르기 전에 가격 또는 비용을 알고 싶어하진 않은가?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답은 인터페이스/디자인을 부분적으로 변경해보면서 얻을 수 있다.
그런 다음 A/B 테스트를 재 실행하여 어느 쪽 디자인이 더 많은 사람의 가입을 유도하는지 확인한다. 디자인을 수정하고 인터페이스를 교체하여 여러 번의 실험을 통해 다음과 같은 항목을 비교해 볼 수 있다.
 
  • 사용약관에 관련해 사용자를 안내하고 안심시키기 위한 양식 (어조, 길이, 글자크기)
  • 양식의 구성 요소 (기입 항목 수, 레이아웃, 필수 기입 항목)
  • 버튼이나 사용자의 행동을 유도하는 표시 (페이지 내 위치, 크기, 색상, 제목)

A/B 테스트를 통해 어떤 디자인과 인터페이스가 더 좋은 결과를 유도하는지 측정은 가능하지만, 왜 특정 디자인을 선호하는지 그 이유까지 파악하기는 어렵다.

 

그러므로

테스트는 사람들의 욕구, 태도, 필요 등을 파악하기 위해 시행하는 질적 연구 방법으로 대신해서는 안 된다.

무엇이 사용자에게 동기를 부여하는지 혹은 사용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 니즈를 깊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정성적 연구 방법을 함께 시행하도록 한다.

 

디자이너라면 필수! 오늘부터 시작하는 디자인 방법론 TOP 100 !!!디자인 방법론의 첫 번째 장을 열어줄 주인공은 바로!<A/B 테스트> 입니다.가끔 디자인을 하다보면 유사한 두가지 디자인 중 어떤 디자...

Posted by Adobe Korea on 2015년 9월 23일 수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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