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캠페인, 크리스마스 이벤트, 광고,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전 세계가 아름다워지는 시즌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다. 마케터라면 크리스마스를 마냥 즐길 수는 없다. 공격적인 마케팅이 쏟아지는 크리스마스 시즌에서 살아남기 위한 고민을 해야 한다. 2016년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전통적 비수기인 11월이 12월 다음으로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ABS 조사에 따르면 호주에서는 10월달 부터 크리스마스 쇼핑을 준비한다. 크리스마스 캠페인 계획을 아직 세우지 않았다고 두려워하지 말자. 여기 크리스마스 캠페인을 도와줄 마케팅 팁...
브랜드, 브랜드 관리, 구매위험, 내적탐색, 외적탐색, 광고, 입소문, 나이키,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의 특징들을 살펴보고 브랜드 관리 전략에 적용해보자. 1. 구매 위험을 줄여 준다 제품을 구매할 때 소비자는 다양한 형태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소비자가 접할 수 있는 위험으로는 기능적 위험, 재정적 위험, 사회적 위험, 심리적 위험, 시간손실의 위험 5가지가 있다.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는 이 5가지 위험을 줄여준다. 기능적 위험은 소비자가 제품을 잘못 샀을 때 자신이 기대한 기능을 얻지 못할 수 있다는 걱정이다. 재정적 위험은...
2018, 모바일, 통계, IoT, 가상현실, 광고,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 ​ 1. 2017 전세계 스마트폰 하루 이용시간 2017년 전세계 스마트폰 이용자 절반이 하루 5시간 이상 스마트폰을 이용한다. 7시간 이상 26%, 5~7시간 21%, 3~5시간 29%, 1~3시간 20%, 1시간 미만 4%로 하루에 5시간 넘게 스마트폰을 보는 이용자가 47%에 이른다. ( Counterpoint ) 2. 16세~24세 온라인 기기 중 스마트폰 이용시간 비율 16-24세 사이의 스마트폰 이용 시간은 스마트폰을 제외한 모든 온라인 기기 이용시간을...
다음달에 출시되는 우리 상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을 알아보기 위한 이벤트에서 고객 정보를 좀 더 쉽게 받아보는 방법은 없을까요? 우리 정보를 계속 받아볼 고객의 이메일을 확보하는 쉬운 방법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페이스북이 드디어 '리드 애즈 Lead Ads' 광고 상품을 정식으로 출시하면서 관심고객 정보를 아주 쉽게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광고 상품 전략을 보면 매번 대단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리드 제너레이션, 관심고객 연락처 확보하기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