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팅, 구글, 파타고니아, 미스터 포터, 스타벅스, 어도비, 시티 은행, 에어비앤비, 레고, 존슨앤존슨, 더 하트퍼드,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 뉴스크레드(NewsCred)는 매년 '씽크 콘텐츠 어워드(Think Content Award)'를 통해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도 항상 새로운 콘텐츠 마케팅을 선보이는 베스트 콘텐츠 마케팅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에는 건강&생활, 여행 등 10개 분야의 50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기사에서는 50개 브랜드 중 각 분야에서 1개씩, 총 10개의 브랜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원문 : 50 Best Content Marketing...
인공지능, 모바일, 자율주행차, IBM, 아마존, 우버, 테슬라, 페이스북, 구글, 포켓몬고,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2016년은 어떤 해로 기억될까? 도널드 트럼프의 미 대통령 당선, 영국의 EU 탈퇴(브렉시트), 유럽 테러 참사, 그리고 박근혜 대통령 탄핵 등 정국 혼란까지 그야말로 '격동의 한 해'였다. 글로벌 혁신의 진원지 미 실리콘밸리에도 2016년은 특별한 해로 기억되지 않을까? 가장 큰 이슈는 기술의 진화 보다 도널드 트럼프의 당선이었다. 더불어 12월 14일 뉴욕의 트럼프 타워에서 있었던 ' 테크 서밋 '도 앞으로 정치뿐만 아니라 경제, 산업, 기술 분야에도 큰 변화가...
구글 알리미, 구글, 알리미, 정보,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며칠 전 발표되어 관심을 끌고 있는 아이폰SE 에 대한 정보를 내가 쓰는 이메일로 받아볼 수는 없을까? 올 여름에 떠날 여행지의 새로운 정보를 받아볼 수는 없을까? 세상의 모든 정보를 알고있다는 구글이 내게 필요한 정보를 배달해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나만의 정보비스, 구글알리미 "구글 알리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 링크로 접속을 합니다. https://www.google.co.kr/alerts 웹에서 검색하셔도 됩니다. “ 구글 알리미 “ 아래와 같이...
오늘은 구글 번역 어플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 봅니다. 구글번역 어플은 "참 좋은 데 뭐라 설명할 방법이 없네!” 이런 느낌입니다. 오늘 블로깅 내용은 한번만 알아 두시면 여러 모로 쓸모가 많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두가지 예를 들어 활용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필요한건 구글 번역 어플입니다. 안드로이드포, 아이폰 모두 무료입니다. 폰에 설치하신 후 어플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번역할 언어를 설정 할 수 있는데 출발어를 일본어로 설정하고 도착어를 한국어로...
목표고객, 랜딩페이지, SMO, 최적화,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1. Think 큰 그림을 그리고 전략적으로 생각하라 스토리를 먼저 구축해라. 시간이 필요하지만 더 많은 구매자를 끌어들일 것이다. 흥미로운 스토리의 콘텐츠나 이메일로 캠페인을 시작해라. 참여를 만들라. 과제를 부여하라. 판매 대상이 아니라 캠페인의 일부처럼 느껴지게 함으로써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 팁 : 캠페인 참여와 거절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설계해라. 2. Solve 목표고객의 필요를 먼저 해결하라 당신의 비즈니스에 관심을 갖게 하는 것보다 목표고객의...
구글, 구글지도, 구글맵
구글 지도의 편리성은 사용해본 사람은 누구나 알겁니다.(특히 해외에서) 구글 지도에는 사용자 스스로 만들수 있는 내지도 가 있는데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어플이 따로 있습니다만 아이폰에는 공식 어플이 따로 없습니다. 물론 구글지도에서 내장소라는 항목으로 사용은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조금 불편합니다. 그래서 좀더 편하게 이용 가능한 사파리를 이용해서 홈화면에 추가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아이폰의 사파리를 열고 아래 주소로 이동합니다. maps...
순다 피차이, 구글,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먼저, 당신에게 존경을 표합니다. 가장 어렵게 성장하면서도 자신의 철학을 잃지 않고, 성공한 이후에도 스스로를 낮추는 모습에 감탄하는 1인입니다. 당신의 모바일 업계에서는 당신을 싫어하는 사람을 찾을 수 없다고 하더군요. 유명한 실화로 당신의 부하직원들을 위해서, 도도하고 로봇과도 같다는 마리사 메이어를 만나려고 몇번이고, 몇시간이고 그녀의 직무실 밖에서 기다렸다는 신화는 유명합니다. 그러니, 부하직원들이 당신을 싫어할 이유를 찾지 못한거지요. 당신이 이야기하는 항상...
구글이 로고를 바꾸었습니다. 기존의 세리프체 로고에서 깔끔한 플랫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로고의 컬러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의미는 더욱 분명해졌습니다. 구글이 알파벳이란 지주회사를 설립하고 순다르 피차이가 구글 검색 사업의 CEO 가 된 후 앞으로 구글을 어떻게 끌고 갈 것인지를 보여주는 결정입니다. 지난 17년간 변화 중 상당히 의미있는 변화의 시점입니다. 모든 사람을 위한 구글 구글이 로고를 바꾸었지만 여전히 '모든 사람을 위한 모든 서비스 제공'이라는 비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