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글쓰기, 글잼,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어찌하다보니 자주 글쓰기를 권한다. 글쓰기가 뭐라고. 근데 글을 쓰다보면 글이 가진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게 뭐랄까, 쓰다보면 중독같은 느낌도 있고 안 쓰면 왠지 허전하고 정보를 보면 정리하고 싶은 뭐 그런 느낌이다. 글을 쓰면 차분해지고 편안해진다. 가끔은 예민하고 치열해지기도 한다. 모든 사람은 각자 자기에게 맞는 글쓰기 방식이 있다고 믿는다. 모든 사람은 각자 자기에게 필요한 글쓰기 목적이 있다. 정답이나 지름길 같은 건 쳐다보지 않아도 된다. 글쓰기는 그냥...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글쓰기, 글쓰기,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디지털 마케팅에서 가장 기본 채널이 블로그다. 블로그 운영에 대해서 많은 정보와 조언들이 있다. 성공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위해서 가져야 할 습관들을 한번 더 소개하려고 한다. 블로그는 꾸준한 포스팅이 중요한 만큼 글쓰기 생산성을 높여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야 한다. 성공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글쓰기 팁 10가지를 소개한다. (참고: Writing Productivity: 19 Tips to Increase Your Business Blog Output ) 1. 미리...
이메일, 글쓰기,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이메일만큼 자주 사용하는 온라인 서비스가 있을까요? 메신저와 더불어 가장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도구이며 정보 공유 도구인 이메일 작성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봅니다. 이메일에 너무 많은 이야기를 쓰려고 하지 않나요? 너무 직접적인 메시지나 요구사항만 있는 짧은 문장은 다소 차가워 보인다고 생각하나요? 이메일 수신자를 위해 지나친 미사여구로 문장을 더 써야 한다고 고민하지는 않나요? 결론적으로 내용이 길어지면 이메일을 쓰는 사람과 읽는 사람 모두 시간을 낭비하게 만듭니다...
강원국, 대통령의글쓰기, 작가, 글쓰기, 팁,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콘텐츠 원문 : '대통령의 글쓰기' 강원국이 전하는 글쓰기 팁 10 ) 글쓰기에 관심있는 분들은 " 하루에 15분 글쓰기 - 글잼 " 페이지를 '좋아요' 해 주세요
메모, 독서노트, 글쓰기, 메모습관의힘, 신정철,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얼마 전 ‘메모 습관의 힘’이라는 책을 내신 신정철님의 페이스북 글입니다. 하루에도 무수히 많은 책들이 출판되고 많은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책을 읽고 무엇을 느껴야 하는지 어떻게 책을 내 안에 정리해야 하는지는 말해 주지 않습니다. 책을 읽고 정리 하는 규칙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기록을 남긴다는 것은 의미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읽고 좋았던 책을 기억하는 것도 되고 그 자체가 나를 기록하는 것도 되겠지요. 그리고 무엇보다...
출처 : http://www.keylocke.com/why-good-writing-matters/
전공 수업으로 학생들에게 매년 글쓰기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가르치고 글을 쓰는 일이 직업이다보니 주변에서 어떻게 하면 글을 잘 쓸 수 있는지를 물어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해서 몇번에 걸쳐 글을 잘 쓰는 법이란 주제로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글쓰기의 핵심은 글쓰기의 핵심은 사실상 글쓰는 기술이나 표현이 아니라 생각의 깊이와 내용에 있다는 얘길 늘 강조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글쓰기를 일종의 노하우 같은 것으로 오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선 글을 잘 쓴다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