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기획, 인간, 본성, 생물, DNA, 마케팅, 이기적, 지성적, 냉소적, 원자주의적, 제품, 서비스,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모든 생물에는 각자의 DNA가 있다. 어미소가 송아지의 탯줄을 자르고 몸에 곰팡이가 피지 않게 핥아주는 것을 보면 생존을 위한 기본 정보가 DNA에 입력돼 있음을 알 수 있다. 모든 생물은 자기 몸의 DNA에 입력된 정보를 통해서 어떤 상황에서 행동하는 것이다. 이는 콘텐츠 마케팅을 할 때도 시사점을 던져준다.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인간의 본성을 아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 사람이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이해하지 못하면 관심받지 못하는...
소셜미디어,페이스북,콘텐츠,마케팅,기획,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트렌드와칭
페이스북 콘텐츠 기획은 언제나 고민입니다. 페이스북 콘텐츠 기획을 잘 하기 위한 노하우가 따로 있을까요? 콘텐츠 기획을 위한 6가지 팁을 공유합니다. 콘텐츠 기획 캘린더 활용하기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면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경험하게 되는데 특히 계획 없이 무작정 올리는 포스팅은 목표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지 않습니다. 가뜩이나 쏟아지는 정보들 속에서 탈락하게 됩니다. 미리미리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 로드맵을 작성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콘텐츠 기획을 위한 마케팅...
온라인 커뮤니티 기획과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에게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는 팟캐스트 입니다. 기초와 기반, 사람과 사람, Happy&Fun 이라는 3대 모토를 기반으로 커뮤니티가 운영되고 있으며 모토를 기반으로 매월마다 진행되는 정모와 기획 및 마케팅 분야의 다양한 주제 그리고 사람 사는 이야기를 전합니다. 50분 정도 분량으로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방송이 진행되며 최근에 시즌 5가 시작되어 좋은 에피소드를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기획력과 기획서 작성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