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뉴스피드,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페이스북에 또다시 뉴스피드 알고리즘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번에는 낚시성 제목을 활용하는 게시글은 뉴스피드 노출을 줄이겠다는 것이다. 이번 조치 역시 17억1천만명의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더 자주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방문하도록 하기 위한 조치라고 한다. 페이스북 뉴스피드 알고리즘이 바뀌면 페이지의 도달이 달라지기 때문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과연 이번에는 어떤 변화가 있는 것인가? [참고] 페이스북 뉴스룸 : 뉴스피드에서 낚시성 게시글 노출 줄이기 페이스북 뉴스피드의...
페이스북, 뉴스피드, 알고리즘,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페이스북이 또 뉴스피드 알고리즘을 바꿨다. 이번에는 예전과는 달리 왜 바꾸었고 무엇을 강조하는지 분명하게 밝히고 있다. 페이스북 알고리즘의 변화는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자 입장에서는 가장 민감한 사안이다. 이번 알고리즘 변화의 내용은 무엇이고 앞으로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고민해 보자. 당신을 위해 더 나은 뉴스피드 이번 뉴스피드 알고리즘 변화에 대해서는 뉴스피드 프로덕트 매니미전트 부사장인 아맘 모제리(Adam Mosseri) 이름으로 페이스북 뉴스룸에 글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