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미국의 텔레비전 프로그램 제작자 브라이언(Brian Robbins)은 유튜브 동영상 제작자인 루카스 크루생크(Lucas Cruikshank)에게 '프레드(FRED)' 를 주인공으로 온라인 동영상 영화를 같이 만들자는 제안을 받는다. 프레드는 분노조절 장애가 있는 여섯살 짜리 가공인물로 유튜브 코미디 영상의 주인공이다. 유명한 텔레비전 시리즈만을 제작하던 브라이언에게 온라인은 너무나 하찮게 보였다. 브라이언은 퇴근후 집에 있는 10대 아이들에게 프레드가...
동영상 마케팅, 비디오마케팅, 페이스북, 유튜브, 마케팅통계,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동영상 마케팅은 온라인에서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 중 하나로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동영상 소비 시간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2018년 잠재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가기 위한 동영상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공유한다. 동영상 마케팅에 관한 흥미로운 15가지 통계를 살펴보자. (원문: 17 Stats And Facts Every Marketer Should Know About Video Marketing ) 동영상 마케팅 15가지 통계...
동영상 마케팅,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사업을 위해 어떤 소셜미디어 채널(또는 플랫폼)이 적합한가? 이 질문은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를 설립한 이 후부터 지금까지 계속되는 질문이고 앞으로도 계속될 질문이라고 생각한다. 해외 자료 중 브랜드와 소셜미디어 채널의 선택에 대한 자료를 참고하여 2017년 현재 시점에서 이 질문에 대한 답을 해 보고자 한다. 페이스북 라이브, 유뷰트 라이브, 인스타그램 스토리, 스냅챗 등 최근 몇 년간 소셜 네트워크에서 비디오 콘텐츠의 비중이 커지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 비디오와...
동영상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스토리텔링, 탐스, 고프로, 훗스윗, 클리넥스, 위스티아, 에데카, 퓨리나, 최정윤,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1. TOMS 탐스 TOMS의 유튜브 채널은 one-for-one giving 캠페인에 대한 가상 여행 ( virtual giving trip) 동영상을 제공한다. TOMS가 돕고 있는 사람들의 스토리를 공유함으로써 잠재 고객이 one-for-one giving 캠페인 브랜드 전도사가 되도록 한다. 2. GOPRO 고프로 비행기에서 점프하는 핑크색 고릴라(?) GoPro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B2C 동영상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제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