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마케팅, 소셜미디어, 스톡이미지, 해시태그,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소셜미디어는 성공적인 마케팅 채널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이는 바르게 소셜미디어를 활용할 때만 가능한 말이다. 성공적인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원한다면 꼭 제거해야 할 마케팅 방해 요소를 알아야 한다. 소셜미디어 포스팅에서 피해야 할 실수 5가지를 소개한다. (원문: 5 Common Mistakes You Should Avoid When Posting on Social Media ) 1 . 직접적인 홍보 이미지 사용하는 것 소셜미디어 플랫폼은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자료조사 사이트, 리서치, 마케터, 대학생, 마케팅,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리서치에 지친 마케터들을 위해 시장 동향부터 경제 지표, 각종 참고자료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분야별 사이트 40곳을 소개한다. 마케터뿐 아니라 대학생에게도 유용한 자료다. 학술지/논문 자료 1. 한국학술정보(KISS) http://kiss.kstudy.com 국내 최초로 학술 정보 검색 시스템을 운영한 사이트로서 방대한 양의 논문, 학회지, 해외 학술지 등을 제공한다. 제휴를 맺은 대학의 학생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2. 한국교육학술정보원(RISS) www...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담당자의 고민은 크게 도달(Reach)와 참여(Engagement)로 나뉩니다. 의미는 다르지만 이 둘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기에 함께 고민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페이스북이 등장하며 생활 패턴은 크게 변화했습니다. 개인 정보에 대한 이슈가 뜨거움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각자의 일상을 올리며 소통합니다. 영화관에 가고, 커피를 마시고, 옷을 고르는 소소함이 ‘중계’의 대상이 된 것입니다. 일상의 재미가 늘어났다는 점에서는 즐겁겠지만 트렌드에 주목해야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