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조사 사이트, 리서치, 마케터, 대학생, 마케팅,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리서치에 지친 마케터들을 위해 시장 동향부터 경제 지표, 각종 참고자료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분야별 사이트 40곳을 소개한다. 마케터뿐 아니라 대학생에게도 유용한 자료다. 학술지/논문 자료 1. 한국학술정보(KISS) http://kiss.kstudy.com 국내 최초로 학술 정보 검색 시스템을 운영한 사이트로서 방대한 양의 논문, 학회지, 해외 학술지 등을 제공한다. 제휴를 맺은 대학의 학생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2. 한국교육학술정보원(RISS) www...
인스타그램, 마케팅, 통계, SNS,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아직도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지 않는가? 인스타그램의 중요성을 아직도 체감 못한 당신에게 알려주는 인스타그램에 관한 통계 50가지! (자료 출처: Why Your Business Needs to Use Instagram in 2017 , 37 Instagram Statistics for 2016 ) 인스타그램 통계 더 알아보기 1. 인스타그램은 2010년 6월에 출시되었다. 2. 페이스북은 2012년 4월에 10억 달러로 인스타그램을 인수했다. 3. 2015년 인스타그램의...
SNS, 마케팅,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다. 하지만 해시태그를 하나라도 사용한 게시물이 해시태그가 없는 경우보다 참여율이 12.6% 더 높다 고 한다. 해시태그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활성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해시태그는 해당 주제에 관심 있는 이용자들이 쉽게 검색할 수 있게 콘텐츠를 분류하는 역할을 한다. 해시태그만으로도 이용자의 참여를 더 끌어낼 수 있다. 성공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해 해시태그는 어떤 식으로...
Marketing, 마케팅, 마케팅캘린더, 데이마케팅, 월간이벤트, 이벤트,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2017 마케팅 캘린더 다운로드용을 무료배포합니다. 2017 마케팅 캘린더에 많은 관심과 댓글 감사드립니다. 2017 마케팅 캘린더 '큰 사이즈' PDF 파일을 일정기간 배포합니다. 2017년도 디지털 마케팅 기획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대행사이자 콘텐츠 마케팅 전문 기업인 '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에서는 작년부터 마케팅 캘린더를 제작 배포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기획에 필요한 주요 행사, 휴일 및 절기 등을 모아두었습니다.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와...
인스타그램 마케팅, 인스타그램 트렌드, 인스타그램,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SNS 마케팅,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2016년에는 인스타그램에 많은 일이 있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부메랑 등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고 비디오 라이브 서비스도 시작했다. 앱 아이콘과 내부 디자인도 바꿨다. 가장 큰 변화는 인스타그램 이용자의 폭발적 증가다. 2016년 인스타그램에서는 어떤 마케팅이 성공을 거뒀는지 베스트 7을 확인해보자. (원문 : The 13 Best Instagram Marketing Campaigns of 2016 ) 1. 마블(Marvel)의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 미국...
모바일,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고객관계관리, CRM, 스마트폰,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사람들은 하루에 스마트폰을 얼마나 사용할까? 한국과학기술개발원의 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법에 따르면 하루에 스마트폰을 2시간 이상 사용하면 스마트폰 중독이라고 정의한다. 마케팅 리서치 전문 기관인 '닐슨 코리안 클릭'에 따르면 스마트폰 일 평균 이용 시간은 3시간 26분이다. 이제 스마트폰의 이용시간은 TV나 PC의 이용시간을 넘어서고 있고 그만큼 비즈니스에서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 출처 : https://www.facebook.com/business/news/...
제가 쓴 마케팅 비용은 어디서 사라진 건가요? 매체 기여도 분석에 대해 알아보자!
거리에서 스마트폰과 결혼한 것 마냥 붙어 사는 사람들을 보세요. 한국은 10명 중 9명이 모바일 기기를 가지고 있는 모바일 강국입니다. 시스코의 예측 에 의하면 한국은 앞으로 5년 간 모바일 데이터량이 3배 증가하고, 2020년엔 모바일 사용자의 80퍼센트가 스마트 연결 상태에 놓인다고 합니다. 그러니 모바일 광고비 비중이 세계 1위인 국가가 한국이라는 발표는 놀랍지 않습니다. 이마케터(eMarketer)의 조사 에 의하면 한국은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모바일의 비중이...
소셜미디어,페이스북,콘텐츠,마케팅,기획,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트렌드와칭
페이스북 콘텐츠 기획은 언제나 고민입니다. 페이스북 콘텐츠 기획을 잘 하기 위한 노하우가 따로 있을까요? 콘텐츠 기획을 위한 6가지 팁을 공유합니다. 콘텐츠 기획 캘린더 활용하기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면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경험하게 되는데 특히 계획 없이 무작정 올리는 포스팅은 목표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지 않습니다. 가뜩이나 쏟아지는 정보들 속에서 탈락하게 됩니다. 미리미리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 로드맵을 작성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콘텐츠 기획을 위한 마케팅...
‘트렌드와칭’ 프롤로그
트렌드와칭합시다! 2016년 새해가 밝은 지 한 달이 다되어가네요~ 소셜미디어와 마케팅에 관심 많은 트렌드와칭 회원님들과 함께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이번 모임에서는 ‘2016년도 트렌드’와 함께 ‘직업의 미래’에 대해 차 한 잔 하며 이야기 나누면 좋겠습니다. 모임 상세 안내 - 일시 : 2016년 1월 26일 저녁 7시 30분~9시 30분 - 참가비 : 1만원(현장접수) - 참가신청 : 댓글을 남겨주세요(1월 26일 오후...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담당자의 고민은 크게 도달(Reach)와 참여(Engagement)로 나뉩니다. 의미는 다르지만 이 둘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기에 함께 고민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페이스북이 등장하며 생활 패턴은 크게 변화했습니다. 개인 정보에 대한 이슈가 뜨거움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각자의 일상을 올리며 소통합니다. 영화관에 가고, 커피를 마시고, 옷을 고르는 소소함이 ‘중계’의 대상이 된 것입니다. 일상의 재미가 늘어났다는 점에서는 즐겁겠지만 트렌드에 주목해야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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