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마케팅, 마케팅캘린더, 데이마케팅, 월간이벤트, 이벤트,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2017 마케팅 캘린더 다운로드용을 무료배포합니다. 2017 마케팅 캘린더에 많은 관심과 댓글 감사드립니다. 2017 마케팅 캘린더 '큰 사이즈' PDF 파일을 일정기간 배포합니다. 2017년도 디지털 마케팅 기획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대행사이자 콘텐츠 마케팅 전문 기업인 '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에서는 작년부터 마케팅 캘린더를 제작 배포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기획에 필요한 주요 행사, 휴일 및 절기 등을 모아두었습니다.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와...
인스타그램 마케팅, 인스타그램 트렌드, 인스타그램,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SNS 마케팅,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2016년에는 인스타그램에 많은 일이 있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부메랑 등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고 비디오 라이브 서비스도 시작했다. 앱 아이콘과 내부 디자인도 바꿨다. 가장 큰 변화는 인스타그램 이용자의 폭발적 증가다. 2016년 인스타그램에서는 어떤 마케팅이 성공을 거뒀는지 베스트 7을 확인해보자. (원문 : The 13 Best Instagram Marketing Campaigns of 2016 ) 1. 마블(Marvel)의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 미국...
모바일,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고객관계관리, CRM, 스마트폰,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사람들은 하루에 스마트폰을 얼마나 사용할까? 한국과학기술개발원의 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법에 따르면 하루에 스마트폰을 2시간 이상 사용하면 스마트폰 중독이라고 정의한다. 마케팅 리서치 전문 기관인 '닐슨 코리안 클릭'에 따르면 스마트폰 일 평균 이용 시간은 3시간 26분이다. 이제 스마트폰의 이용시간은 TV나 PC의 이용시간을 넘어서고 있고 그만큼 비즈니스에서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 출처 : https://www.facebook.com/business/news/...
제가 쓴 마케팅 비용은 어디서 사라진 건가요? 매체 기여도 분석에 대해 알아보자!
거리에서 스마트폰과 결혼한 것 마냥 붙어 사는 사람들을 보세요. 한국은 10명 중 9명이 모바일 기기를 가지고 있는 모바일 강국입니다. 시스코의 예측 에 의하면 한국은 앞으로 5년 간 모바일 데이터량이 3배 증가하고, 2020년엔 모바일 사용자의 80퍼센트가 스마트 연결 상태에 놓인다고 합니다. 그러니 모바일 광고비 비중이 세계 1위인 국가가 한국이라는 발표는 놀랍지 않습니다. 이마케터(eMarketer)의 조사 에 의하면 한국은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모바일의 비중이...
소셜미디어,페이스북,콘텐츠,마케팅,기획,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트렌드와칭
페이스북 콘텐츠 기획은 언제나 고민입니다. 페이스북 콘텐츠 기획을 잘 하기 위한 노하우가 따로 있을까요? 콘텐츠 기획을 위한 6가지 팁을 공유합니다. 콘텐츠 기획 캘린더 활용하기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면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경험하게 되는데 특히 계획 없이 무작정 올리는 포스팅은 목표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지 않습니다. 가뜩이나 쏟아지는 정보들 속에서 탈락하게 됩니다. 미리미리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 로드맵을 작성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콘텐츠 기획을 위한 마케팅...
‘트렌드와칭’ 프롤로그
트렌드와칭합시다! 2016년 새해가 밝은 지 한 달이 다되어가네요~ 소셜미디어와 마케팅에 관심 많은 트렌드와칭 회원님들과 함께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이번 모임에서는 ‘2016년도 트렌드’와 함께 ‘직업의 미래’에 대해 차 한 잔 하며 이야기 나누면 좋겠습니다. 모임 상세 안내 - 일시 : 2016년 1월 26일 저녁 7시 30분~9시 30분 - 참가비 : 1만원(현장접수) - 참가신청 : 댓글을 남겨주세요(1월 26일 오후...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담당자의 고민은 크게 도달(Reach)와 참여(Engagement)로 나뉩니다. 의미는 다르지만 이 둘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기에 함께 고민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페이스북이 등장하며 생활 패턴은 크게 변화했습니다. 개인 정보에 대한 이슈가 뜨거움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각자의 일상을 올리며 소통합니다. 영화관에 가고, 커피를 마시고, 옷을 고르는 소소함이 ‘중계’의 대상이 된 것입니다. 일상의 재미가 늘어났다는 점에서는 즐겁겠지만 트렌드에 주목해야하는...
멀리 보되 소비자들보다 반 보 정도 앞서가는 것이 패션 마케팅의 포인트! 트렌드에 민감해지고 매체가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은 재미있는 컨텐츠가 아니면 집중하지 않아요. 패션 엔터테인먼트를 이해하는 통찰력이 소비자의 마음을 여는 열쇠입니다 “패션은 변해도 스타일은 변하지 않는다” 해외 유명 디자이너 코코샤넬이 남긴 명언입니다. 그 어떤 업계보다 트렌드에 민감한 패션 분야. 몇 년 사이 SNS마케팅이 급부상하며 패션업계의 발빠른 이벤트 전략들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날씨를 알면 소비자가 보인다, 날씨에 따라 기업의 전략도 시시각각 변합니다. 날씨 안에 들어있는 소비자의 심리를 알아보고  이를 마케팅적인 측면에서 접근해 보았습니다.
비가 오면 왠지 생각나는 막걸리, 파전…(꿀꺽) 사람은 날씨에 참 민감합니다. 한국 기상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세계경제의 80%가 날씨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국내 GDP로 환산하면 106조원 정도가 날씨의 직접적인 영향이라고 합니다. 비즈니스 관점에서 보면 날씨정보는 단순히 재해를 예방하는 정보를 넘어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필수 수단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날씨는 일상생활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주면서 소비자의 구매심리를 변화시키고 구매행태를...
어른아이, 일명 키덜트 족이 주요 소비트렌드 구성원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여기선 키덜트란 어린이를 뜻하는 ‘키드(Kid)’와 어른을 뜻하는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어른이 되어서도 상대적으로 넉넉해진 재정을 기반으로 유년 시절 즐기던 장난감이나 만화, 물건 등에 향수를 느끼고 구매하는 계층을 뜻합니다. 현재 키덜트 족 추정 시장규모는 1조원으로 하나의 거대한 트렌드로 자리잡았습니다. 한때는 철없는 어른들의 철없는 문화놀이로 치부 받던 행동들이 이제는 하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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