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 빅데이터, 최재홍,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O2O 서비스의 생존여부에 대한 기사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2016년도는 O2O 서비스들의 진검승부의 시기가 될 듯 합니다. 생활형 O2O 서비스에서 우리는 어떤 사용자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요? 강릉원주대학교 최재홍 교수님이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중심으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좋은 정보를 공유해주신 최교수님께 고맙다는 말씀 전합니다. ^^ [ 원본 게시글 보러가기 ] 1. 위치정보 O2O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사용자 정보는 뭐니뭐니해도 위치정보입니다. 카카오택시만...
사진출처 : http://onoffmix.com/event/56326/
2015년 11월 6일(금)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는 빅데이터 심포지엄이 열렸습니다. 각계 전문가들이 지난 6개월 간 해온 연구 결과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생각하고 있는 빅데이터에 대한 시각, 학계에서 나오는 논의를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4시간 동안 시간에 쫒겨가면서도 많은 양의 이야기들이 전달됐습니다. 모두 전달해드릴 수 없기에 각 발표들의 인상적인 6가지 정보를 중심으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2015년 트렌드와 이머징 이슈 발표자 : 서병조 한국정보화진흥원...
모바일혁명은 진짜배기 혁명이었다. 텐센트의 마화텅 회장은 에디슨이 전기를 발명한 것만큼이나 모바일혁명이 인류에 끼치는 영향력은 거대하고 역사적인 것이라고 외친다. ‘혁명’은 ‘혁신’과는 근본적 차이를 갖는다. 혁신은 기존의 패러다임에 효율성을 배가하고 개선하는 정도의 변화라면, 혁명은 사고의 틀, 시스템을 아예 송두리째 바꾸는 근본적인 변화이다. 스티브잡스의 모바일혁명, 인류를 변화시키다 2007년 이후 지금까지 우리는 모바일혁명이 인류의 삶을 뿌리부터 바꿔놓는...
데이터는 정말 이시대의 석유일까?! 결론부터, "답은 정말 그렇다." 산업혁명이후 제조업의 시대에 석유는 산업의 근간을 형성하는 기초를 형성하는 필수적 존재로 자리잡아왔다. 석유파동, 유가 급등락은 항상 경제의 거대한 변수로 작용해왔다. 하지만 지금은?! 셰일혁명이 석유를 비롯한 천연가스의 생산을 탐사의 영역이 아니라 제조의 영역으로 변모시켰고 그로 인해 미국은 최대 원유 생산국이자 에너지 패권국가로 탈바꿈했다. 에너지 지형도가 완전히 바뀌었다. 게다가 에너지 자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