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위험, 소비자, 샤오미, 더노스페이스, 화웨이, 삼성, 삼양라면, 신라면, 미쓰비시, 도브, 에이수스,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제품을 구매할 때 소비자는 알게 모르게 다양한 형태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다양한 형태의 위험으로는 기능적 위험, 재정적 위험, 사회적 위험, 심리적 위험, 시간 손실의 위험 등 5가지가 있다. 이때 브랜드는 제품 구매 시 소비자가 느낄 수 있는 5가지 위험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강력한 브랜드가 줄여주는 위험 5가지를 알아보자 1. 기능적 위험 기능적 위험은 소비자가 제품을 잘못 샀을 때 자신이 기대한 제품의 기능을 얻지 못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 나오는...
*감정섞인 격한 말투 양해바랍니다.* 답이 없는 기존의 시스템 왜 내가 요즘 데이터시대다 O2O혁명이다 인공지능, 로봇 이러고 떠들고 다니냐? 그게 지금 전통 제조업, 과거 반세기 한국경제를 이끌어온 조선/화학/자동차 이런 기존의 시스템에서 정말 답이 안나와서다. 정말 내년 초에 한국경제 홀로 꼬꾸라져야 진짜 긴장할지 모르겠으나... (며칠사이 회사채 금리 급등은 외환위기 이후 최고수준이다. 숫자가 말해준다. 지금은 위기상황이라고!!) 지금 정말이지 목숨걸고 새로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점은 작은 화면이었습니다. 지금 나온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는 어중간합니다. 문서작업을 하거나 그래픽작업을 할 때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장인은 도구를 가리진 않습니다만 저는 장인이 아니라 기술의 덕을 많이 보려고 합니다. 작은 화면에서 작은 글씨를 보거나 영상을 보면 쉽게 눈이 피로해집니다. 주변 친구의 얼굴을 보면 미간을 찡그리면서 보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또는 스마트폰에 들어갈 기세로 가깝게 위치하여...
미국의 유명 벤처 캐피털리스트 리서치 회사인 CB Insights에서 제공하는 The Unicorn List를 소개합니다. 유니콘(Unicorn)이란 미국의 벤처캐피털인 ‘카우보이벤처스’의 설립자 에일린 리가 사용한 용어로 기업 가치가 10억 달러(한화 약 1조 원) 이상 평가되는 비상장 스타트업을 의미합니다. CB Insights는 전세계의 유니콘 기업 리스트를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해당 페이지 링크: https://www.cbinsights.com/...
중국산 좁쌀을 얕보면 안됩니다. '좁쌀'이란 의미인 샤오미는 등장했을 때부터 센세이션했고 매번 '대륙의 실수'로 불릴 정도로 당황스러운 가격과 기술력으로 세상을 놀래키고 있습니다. 2015년 한 해 동안 어떤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2015년 1월, 미 노트 2015년 1월 새로운 태블릿을 공개했습니다. 이름은 미 노트(Mi Note). 아이폰 6플러스보다 스펙이 좋고 11g이나 가벼워 이슈가 됐습니다. 무엇보다 아이폰 6플러스 가격의 절반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