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마존, 스파크, Spark,  소셜커머스, 인스타그램, 쇼핑,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아마존은 더 나은 쇼핑 서비스를 위해 다른 고객들의 사진을 보며 쇼핑을 할 수 있는 ‘아마존 스파크’를 출시했습니다. 전반적인 피드 스타일은 인스타그램과 비슷하지만 게시물을 클릭 하여 이미지 속에 있는 제품을 바로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시스템이 눈에 띕니다. 아마존앱에서 ‘아마존 스파크’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스파크(Spark)'를 이용하는 방법 1. '스파크(Spark)' 사용하기 전 국가 설정하기 다른 나라는 스파크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스파크를 사용하려면...
아마존, 스파크, Spark, 소셜커머스,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아마존이 또 다른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쇼핑전용 SNS 서비스라고 부를 수 있는 '스파크(Spark)'를 출시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 고객들이 사진과 스토리를 보면서 쇼핑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Spark, 핀터레스트와 인스타그램을 더하다 자기가 원하는 제품을 쇼핑하는데 최적화된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인스타그램에서 영감을 받은 듯 합니다. 아마존 스파크 이용자들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제품의 사진을 올리고 공유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댓글을 남기거나 '웃음(...
아마존, 4차산업혁명, 교육혁명, 모바일, 박막례,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뉴스 7월17일 큐레이션입니다. 4차산업혁명을 대비한 교육분야의 뉴스와 자신의 인생을 새롭게 살아가는 박막례 할머니의 소식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재고 학생들이 최대 20%까지 의대를 진학하는 교육현황도 한번 살펴보고 싶습니다. 유튜브 라이브 소식과 모바일 검색 시장의 증가에 대한 통계도 있습니다. 아마존 알렉사가 스마트홈에서 스마트카 시장까지 진출하려나봅니다. 맥 이용자들은 iOS 메일에서 불필요한 사이트에서 자동 탈퇴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교육혁명] 더...
인공지능, 모바일, 자율주행차, IBM, 아마존, 우버, 테슬라, 페이스북, 구글, 포켓몬고,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2016년은 어떤 해로 기억될까? 도널드 트럼프의 미 대통령 당선, 영국의 EU 탈퇴(브렉시트), 유럽 테러 참사, 그리고 박근혜 대통령 탄핵 등 정국 혼란까지 그야말로 '격동의 한 해'였다. 글로벌 혁신의 진원지 미 실리콘밸리에도 2016년은 특별한 해로 기억되지 않을까? 가장 큰 이슈는 기술의 진화 보다 도널드 트럼프의 당선이었다. 더불어 12월 14일 뉴욕의 트럼프 타워에서 있었던 ' 테크 서밋 '도 앞으로 정치뿐만 아니라 경제, 산업, 기술 분야에도 큰 변화가...
아마존, 아마존고, 인공지능, 딥러닝,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미국의 아마존닷컴(Amazon.com)이 2017년 초쯤 아마존 본사가 있는 미국의 워싱턴 주 시애틀에 아마존고(Amazon Go) 라고 하는 작은 식료품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특이한 것은 물건값을 계산하기 위한 계산대나 점원도 없고, 심지어 셀프 계산대도 없다. 스마트폰에 아마존앱만 있으면 지하철을 탈 때 교통카드를 찍듯이 스마트폰에 설치한 아마존앱의 QR코드를 스캐너에 읽히고 매장에 입장해서 원하는 물건을 선택하고 자신의 쇼핑백이나 가방에 넣은 후 계산대에 줄을...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안바토, Avanto, 라이브 비디오,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또 다른 구글의 인수합병 소식이다. 구글의 인수합병 소식이 워낙 많지만 이번에는 의미를 살펴볼만한 인수건이다. 확장가능한 비디오 스트리밍에 적용할 클라우드 솔루션 개선을 위한 인수합병이라고 언급한 점에서 주목할만하다. 구글은 이번 안바토 (Anvanto) 인수합병 발표 를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블로그에도 공지했다. 안바토(Anvanto), 비디오 방송 플랫폼 안바토는 2007년도에 설립된 비디오 방송 플랫폼을 가진 회사다. 그동안 255만 달러를 투자받았다. 이번...
전자상거래, 딥러닝,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사례 1. 중국 인터넷 전자상거래 포털사이트인 ‘알리바바’가 최근 이미지만으로 상품을 정확하게 찾아내는 ‘타오바오앱’을 출시했다. 이 앱은 소비자가 이미지를 찍어 올리면 컴퓨터가 제품 이미지를 직접 인지해 알리바바 내에서 판매 중인 비슷한 외관의 제품을 찾아주는 방식이다. 이미지 태깅된 상품 설명을 텍스트로 검색하던 기존 방식과는 완전 딴판이다. #사례 2. 인터넷 서점 ‘아마존’은 음성과 이미지와 같은 다양한 비정형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온라인 쇼핑몰을 새단장하고...
1편 " O2O 시대, 데이터를 지배하라 "에 이어 2편입니다. O2O 혁명을 어떤 관점에서 해석할 것인가에 대한 4가지 방향을 제시합니다. O2O 서비스의 성공을 위한 속성이기도 합니다. 1) 생활밀착형이다 모바일 기술은 가상(virtual)공간에서 오프라인으로 손쉽게 뛰쳐나올 수 있게 해주었다. O2O는 이런 모바일 시대의 속성을 잘 반영한 키워드다. 하늘에서 갑자기 튀어나온 개념이 아니라 모바일이 일상 밀착형이라는 특성에서 자연스레 도출되는 것이다. 모바일은...
아마존이 오프라인 서점인 '아마존 북스 Amazon Books'를 열었다는 소식에 전세계 미디어들이 주목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이번 시도는 과연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어떤 파장을 불러일으킬까요? 시애틀에 거주하고 계신 김진영 님께서 아마존 북스를 직접 방문 후 데이터 분석 전문가의 입장에서 생생한 분석의 글을 쓰신 것을 보고 저자의 허락을 받고 트렌드와칭에도 소개해 드립니다. [ 원문 보러가기 ] 시애틀은 미국 북서쪽 끝의 인구 65만의 작은 도시지만...
2015년 11월 2일 온라인 서점으로 시작한 아마존은 20년 만에 첫 오프라인 서점을 열었습니다. 20년간 온라인에서 판매한 경험과 정보로 서점을 잘 꾸려나가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왜 지금 이 시점에 아마존은 온라인에 투자를 할 수 있는 자금을 오프라인 서점을 만드는데 사용했을까요? 아마존 오프라인 서점이 제공하는 3 가지의 가치를 보시면 왜 만들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1 유저가 웹에서 찾는 것만큼 또는 찾는 것보다 훨씬 더 섬세하고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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