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브랜드관리, 경쟁, 신제품, 스타벅스, 보보스, 블레스롤, 아이폰, 갤럭시, 유통우위, 매출, 입소문, 소비자, 충성도, 의사소통, 커뮤니케이션, 사우스웨스트, 젝스키스, 네티즌, 소셜미디어,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브랜드는 현대 기업 경영의 핵심 요소다. 제품 중심의 마케팅 패러다임이 브랜드 중심의 패러다임으로 변화함에 따라 경영자든 투자자든 기업의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은 브랜드임을 인정하고 있다. 브랜드의 중요성은 기업 영역에만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대통령 선거 후보, 대학, 도시, 스포츠 팀, 정부 부처, 개인에 이르기까지 이 모든 영역에 브랜드가 자리 잡고 있다. 브랜드가 어떤 기능과 역할을 하길래 이토록 중요한 존재로 자리 잡을 수 있었을까? 브랜드 관리로 얻을 수 있는...
추천앱, 아이폰, 오치석
2010년 1월 부터 iPhone 3GS를 시작으로 iPhone 6s까지 사용하면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는 어플을 한번 소개해봅니다. 이 어플 추천은 지극히 개인적인 것입니다. 요즘 SNS나 블로기의 글들중 iPhone 추천 어플들을 보면 대부분 광고성인 경우가 많은데 오늘 포스팅은 전혀 그런것 없이 지극히 개인적인 추천 어플 입니다. 각 어플마다 사용하시는분에 따라 더 편한 어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iPhone의 메인 화면에 나와 있는 어플들입니다. 1. 일정...
2015년 10월 27일 애플은 그동안의 분기실적 중 최고 이익률을 달성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이폰 판매 실적이 컸습니다. 하지만 이런 결과때문에 항상 반복되는 질문을 하게 됩니다. 과연 애플은 계속적인 성장을 유지할 수 있을 까요? 예상을 넘어선 실적 전반적으로 애플은 2014년과 비교했을 때 31% 이익이 증가했고 매출은 22% 증가해 500억달러 이상을 벌었습니다. 이 실적은 월 스트리트의 예상을 넘어선 결과입니다. 애플은 2016년 1분기 매출을 760억달러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