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사업성과,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페이스북은 2017년 3분기 월간 액티브 이용자 20억 7200만명과 일일 액티브 이용자 수 13억 6800만명을 달성했다. 월간 액티브 이용자 수는 2017년 2분기 20억 600만명 대비 3.3% 증가했으며 2016년 3분기 17억 8800만명 대비 15.9% 증가했다. (원문: Stats and Milestones From Facebook’s Q3 2017 Financial Results ) 페이스북 2017년 3분기 주요 사업 성과 1. 페이스북은 600만 명...
페이스북, 왓츠앱, 인스타그램,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페이스북의 2017년도 2분기 사업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사업실적 중 커뮤니티 성장과 관련한 부분만 먼저 정리해서 소개 드립니다 페이스북의 월간 액티브 이용자수가 20억명 을 돌파했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의 월간 액티브 이용자수도 20억명 을 돌파했습니다. 매일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사람은 2억5천만명 이 넘고 왓츠앱도 일일 이용자수가 2억5천만 명이 넘습니다. 커뮤니티 발표에 아퀼라 Aquila의 두번째 비행도 함께 발표하고 VR/AR 소식으로 '스페이스 Spaces...
페이스북, 메신저, 암호화, 왓츠앱, 알로,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페이스북 메신저에 엔드-투-엔드 암호화 기능이 적용된다는 소식이다. 메신저 이용자 사이에 엔드투엔드 암호화 기능이 적용될 경우 다른 사람들이 메신저 내용을 파악할 수 없다. 페이스북 메신저의 암호화 기능은 2016년 여름쯤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암호화와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 이 기능을 적용할 경우 최근 페이스북에서 밀고 있는 메신저 기반의 머신러닝 기능을 활용할 수 없다. 대화 내용을 분석하고 파악하여 인공지능 개인비서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왓츠앱, WhatsApp, 무료, 메신저, 페이스북,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왓츠앱(WhatsApp)의 설립자이자 CEO 얀 쿰은 기존의 0.99달러 연회비를 폐지한다고 1월 18일 독일 뮌헨에서 열린 디지털 라이프 디자인(DLD) 회의에서 발표했다. 전 세계 10억 명에 육박하는 왓츠앱 이용자들은 첫 해 무료로 이용 가능하지만 이후 연 0.99달러를 지불해야 했다. 연회비 부과는 사용자가 광고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었다. 페이스북이 2014년에 190억 달러에 인수하며 세계 1위의 인터넷 메시징 서비스로 자리 잡은 왓츠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