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기획, 인간, 본성, 생물, DNA, 마케팅, 이기적, 지성적, 냉소적, 원자주의적, 제품, 서비스,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모든 생물에는 각자의 DNA가 있다. 어미소가 송아지의 탯줄을 자르고 몸에 곰팡이가 피지 않게 핥아주는 것을 보면 생존을 위한 기본 정보가 DNA에 입력돼 있음을 알 수 있다. 모든 생물은 자기 몸의 DNA에 입력된 정보를 통해서 어떤 상황에서 행동하는 것이다. 이는 콘텐츠 마케팅을 할 때도 시사점을 던져준다.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인간의 본성을 아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 사람이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이해하지 못하면 관심받지 못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