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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는 현대 기업 경영의 핵심 요소다. 제품 중심의 마케팅 패러다임이 브랜드 중심의 패러다임으로 변화함에 따라 경영자든 투자자든 기업의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은 브랜드임을 인정하고 있다. 브랜드의 중요성은 기업 영역에만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대통령 선거 후보, 대학, 도시, 스포츠 팀, 정부 부처, 개인에 이르기까지 이 모든 영역에 브랜드가 자리 잡고 있다. 브랜드가 어떤 기능과 역할을 하길래 이토록 중요한 존재로 자리 잡을 수 있었을까? 브랜드 관리로 얻을 수 있는...
‘당신은 좋은 동반자입니까?’ 좋은 동반자란 무엇을 의미할까요? 답은 ‘이웃과 함께 가는 것’입니다. 독불장군으로는 살기 어려운 세상. 누군가와 함께하며 그가 바로 ‘이웃’이라는 이야기입니다. SNS 세상에서 맺은 이웃이든 현실세계의 이웃이든 자신을 제외하고는 모두가 ‘이웃’입니다. 그렇다면 이 이웃과는 어떤 표정과 말투로 이야기해야 할까요? 멋쩍은 표정과 기어들어가는 목소리로 ‘안녕하세요’라고 인사하기 보다는 방실방실 웃으며 낭랑한 목소리로 인사하는 것이 좋은 인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