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왓츠앱, 인스타그램,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페이스북의 2017년도 2분기 사업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사업실적 중 커뮤니티 성장과 관련한 부분만 먼저 정리해서 소개 드립니다 페이스북의 월간 액티브 이용자수가 20억명 을 돌파했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의 월간 액티브 이용자수도 20억명 을 돌파했습니다. 매일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사람은 2억5천만명 이 넘고 왓츠앱도 일일 이용자수가 2억5천만 명이 넘습니다. 커뮤니티 발표에 아퀼라 Aquila의 두번째 비행도 함께 발표하고 VR/AR 소식으로 '스페이스 Spaces...
마케팅, 아마존, 스파크, Spark,  소셜커머스, 인스타그램, 쇼핑,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아마존은 더 나은 쇼핑 서비스를 위해 다른 고객들의 사진을 보며 쇼핑을 할 수 있는 ‘아마존 스파크’를 출시했습니다. 전반적인 피드 스타일은 인스타그램과 비슷하지만 게시물을 클릭 하여 이미지 속에 있는 제품을 바로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시스템이 눈에 띕니다. 아마존앱에서 ‘아마존 스파크’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스파크(Spark)'를 이용하는 방법 1. '스파크(Spark)' 사용하기 전 국가 설정하기 다른 나라는 스파크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스파크를 사용하려면...
아마존, 스파크, Spark, 소셜커머스,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아마존이 또 다른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쇼핑전용 SNS 서비스라고 부를 수 있는 '스파크(Spark)'를 출시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 고객들이 사진과 스토리를 보면서 쇼핑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Spark, 핀터레스트와 인스타그램을 더하다 자기가 원하는 제품을 쇼핑하는데 최적화된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인스타그램에서 영감을 받은 듯 합니다. 아마존 스파크 이용자들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제품의 사진을 올리고 공유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댓글을 남기거나 '웃음(...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마케팅, SNS,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PC로 올릴 수 있으면 좋겠다란 생각을 한번쯤은 해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런 생각을 해 본 인스타그램 이용자라면 주목! 인스타그램 앱을 켤 필요 없이 PC에서 바로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참고로 이 글은 크롬 브라우저를 기반으로 한 설명이다. 최근 인스타그램 업데이트는 전 세계적으로 이용자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앱을 설치하지 않고 모바일 기기로 접속한 웹사이트에서도 사진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스타그램은 아직...
동영상 마케팅,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사업을 위해 어떤 소셜미디어 채널(또는 플랫폼)이 적합한가? 이 질문은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를 설립한 이 후부터 지금까지 계속되는 질문이고 앞으로도 계속될 질문이라고 생각한다. 해외 자료 중 브랜드와 소셜미디어 채널의 선택에 대한 자료를 참고하여 2017년 현재 시점에서 이 질문에 대한 답을 해 보고자 한다. 페이스북 라이브, 유뷰트 라이브, 인스타그램 스토리, 스냅챗 등 최근 몇 년간 소셜 네트워크에서 비디오 콘텐츠의 비중이 커지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 비디오와...
인스타그램, 마케팅, 통계, SNS,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아직도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지 않는가? 인스타그램의 중요성을 아직도 체감 못한 당신에게 알려주는 인스타그램에 관한 통계 50가지! (자료 출처: Why Your Business Needs to Use Instagram in 2017 , 37 Instagram Statistics for 2016 ) 인스타그램 통계 더 알아보기 1. 인스타그램은 2010년 6월에 출시되었다. 2. 페이스북은 2012년 4월에 10억 달러로 인스타그램을 인수했다. 3. 2015년 인스타그램의...
SNS, 마케팅,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다. 하지만 해시태그를 하나라도 사용한 게시물이 해시태그가 없는 경우보다 참여율이 12.6% 더 높다 고 한다. 해시태그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활성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해시태그는 해당 주제에 관심 있는 이용자들이 쉽게 검색할 수 있게 콘텐츠를 분류하는 역할을 한다. 해시태그만으로도 이용자의 참여를 더 끌어낼 수 있다. 성공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해 해시태그는 어떤 식으로...
인스타그램 마케팅, 인스타그램 트렌드, 인스타그램,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SNS 마케팅,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2016년에는 인스타그램에 많은 일이 있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부메랑 등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고 비디오 라이브 서비스도 시작했다. 앱 아이콘과 내부 디자인도 바꿨다. 가장 큰 변화는 인스타그램 이용자의 폭발적 증가다. 2016년 인스타그램에서는 어떤 마케팅이 성공을 거뒀는지 베스트 7을 확인해보자. (원문 : The 13 Best Instagram Marketing Campaigns of 2016 ) 1. 마블(Marvel)의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 미국...
브랜드 인스타그램 베스트, 인스타그램 마케팅, 인스타그램 이미지, 인스타그램 광고, 인스타그램,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인스타그램은 단순히 이용자들의 셀카나 브런치 사진을 올리기 위한 SNS가 아니다. 인스타그램 이용자 수가 5억명을 돌파했고 이 가운데 25%는 1년 사이에 급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스타그램이 인기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이미지' 때문. 모델 뺨치는 셀카나 보기만 해도 침이 꼴깍 넘어가리 만큼 비주얼 파워 넘치는 이미지에 반해 한번쯤은 클릭해봤을 터. 그만큼 마케팅에서 비주얼이 차지하는 비중은 너무나 커져버렸다. 여러 브랜드가 앞다퉈 인스타그램을 통해 각자의...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라이브, SNS, 라이브 동영상 스트리밍,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2016년 12월 13일 인스타그램이 라이브 동영상 스트리밍 기능을 시작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는 뉴스피드에서 24시간 내에 사라지는 10초짜리 영상 제작 기능인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확장시킨 서비스이다. 방송은 최대 1시간까지 가능하고 시청자와 댓글로 실시간 소통을 할 수 있다. 여기까지만 보면 페이스북 라이브와 비슷한데 과연 인스타그램 라이브만의 매력은 무엇일까? 인스타그램 라이브 사용법 사용법은 간단하다. 인스타그램 뉴스피드에서 화면을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