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 빅데이터, 최재홍,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O2O 서비스의 생존여부에 대한 기사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2016년도는 O2O 서비스들의 진검승부의 시기가 될 듯 합니다. 생활형 O2O 서비스에서 우리는 어떤 사용자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요? 강릉원주대학교 최재홍 교수님이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중심으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좋은 정보를 공유해주신 최교수님께 고맙다는 말씀 전합니다. ^^ [ 원본 게시글 보러가기 ] 1. 위치정보 O2O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사용자 정보는 뭐니뭐니해도 위치정보입니다. 카카오택시만...
앞으로 교육시장은 어떤 방향으로 변화할까요? 한국에서 교육시장의 변화는 중요하게 바라봐야 할 시장입니다. 최재홍 교수님의 페이스북 타임라인에서 추천드릴만한 내용이 요약되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by 배운철 1. 낮은 출산으로 교육 수요의 감소 2. 100% 디지털 기기를 이용한 교육과 ICT 교육 인프라 고급화 3. 스마트 교육을 통한 맞춤형, 개인화로 교육의 질 향상 4. 글로벌 멘토 및 교육으로 국가간 교육 경계가 사라짐 5. 과거와 다른 양방향, 고품질 온라인...
모든 길은 O2O로 통한다 배달서비스에서 숙박, 부동산, 결제까지 모든 서비스가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으로 흡수되고 있습니다. 과거에 인터넷을 통해 단순히 정보수집만 하던 단계를 넘어서, O2O 플랫폼은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가치는 사용자들을 끌어모으고 새로운 앱을 만들어 냅니다. 이 모든 것이 연결되어 더 큰 가치를 만들어냅니다. 앞으로 더 많은 분야에서 O2O 서비스가 나오길 기대합니다. O2O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