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사업성과,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페이스북은 2017년 3분기 월간 액티브 이용자 20억 7200만명과 일일 액티브 이용자 수 13억 6800만명을 달성했다. 월간 액티브 이용자 수는 2017년 2분기 20억 600만명 대비 3.3% 증가했으며 2016년 3분기 17억 8800만명 대비 15.9% 증가했다. (원문: Stats and Milestones From Facebook’s Q3 2017 Financial Results ) 페이스북 2017년 3분기 주요 사업 성과 1. 페이스북은 600만 명...
페이스북, 유튜브, 동영상, 4K, 비디오,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페이스북 영상 콘텐츠 이용자에게 좋은 소식이 나왔다. 앞으로 페이스북 피드에서 훨씬 더 선명한 동영상을 볼 수 있다. 테크크런치(TechCrunch)는 페이스북이 4K와 UHD(Ultra High Definition) 비디오를 최종 테스트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유튜브의 4K 비디오 유튜브는 2010년부터 4K 비디오를 지원했다. 이후 수백만 개의 동영상을 고화질 해상도로 업로드했다. 2016년에는 4K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을 360도 영상과 표준 영상 모두에...
소셜미디어,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스냅챗,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가 중독, 질투, 자아도취 등 정신건강에 나쁜 습관을 야기한다는 얘기를 들어왔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며 ‘자신의 삶 중 가장 좋은 부분만 보여주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반대로 소셜미디어가 주는 정서적 행복도 무시하면 안됩니다. 소셜미디어 자체가 정신건강에 나쁘지는 않습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소셜미디어를 이용한다면 충분히 긍정적이고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소셜미디어가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는 방법 5가지를...
페이스북,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페이스북이 드디어 2017년도 사업실적을 발표했다. 전세계에서 월간 이용자수 20억명이고 일일 이용자수가 13억명인 서비스가 탄생했습니다. 카드뉴스 방식으로 이미지를 등록해 두었으니 관심 있는 항목을 우선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페이스북 2분기 사업실적 PDF 파일은 별도로 다운로드 받으세요. [ 다운로드 ]
페이스북, 왓츠앱, 인스타그램,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페이스북의 2017년도 2분기 사업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사업실적 중 커뮤니티 성장과 관련한 부분만 먼저 정리해서 소개 드립니다 페이스북의 월간 액티브 이용자수가 20억명 을 돌파했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의 월간 액티브 이용자수도 20억명 을 돌파했습니다. 매일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사람은 2억5천만명 이 넘고 왓츠앱도 일일 이용자수가 2억5천만 명이 넘습니다. 커뮤니티 발표에 아퀼라 Aquila의 두번째 비행도 함께 발표하고 VR/AR 소식으로 '스페이스 Spaces...
페이스북, 가짜뉴스, 알렉스 하디만,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페이스북이 가짜뉴스에 대응하기 위해 여러가지 노력을 하고 있다. 그 중에서 외부 링크를 공유할 때 제목과 설명 부분을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없앤다는 소식이다. "페이스북에서 잘못된 뉴스가 유통되는 것을 제한하기 위한 또 다른 노력이다"라고 알렉스 하디만(Alex Hardiman) 페이스북 제품 매니저가 말했다. 링크 게시물 수정 기능 삭제 페이스북에 링크 게시물을 공유할 때 링크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한다. 링크 미리보기 기능은 기사의 대표 이미지와 제목, 요약 내용을...
최규문, 페이스북, 페이지, 그룹,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5월 14일 아침 우연히 페이스북 페이지에 들어갔다가 깜놀할만한 안내 공지를 보게 되었습니다. "페이지에 그룹을 연동시킬 수 있다"는 내용이었는데요. 매우 중요한 신규 기능이라 곧장 내용을 살펴보고 바로 시행해 봤습니다. 페이지에 그룹 연동 안내에서와 같이 [탭 추가] 버튼을 눌러서 [그룹] 탭을 활성화하면 아래와 같이 페이지 좌측 메뉴 목록 섹션에 [그룹] 탭이 추가되어 나타나고 우측 화면에서 [그룹 만들기] 또는 [그룹 연결] 버튼을 이용해서 페이지와 관련성이 있는...
페이스북, 뉴스피드, 가짜뉴스,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페이스북에 뉴스피드 알고리즘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번 뉴스피드 알고리즘의 변화 중 중요한 특징은 클릭을 유도하는 게시물은 뉴스피드 노출을 줄이겠다는 것이다. 좀더 정확하게 표현하면 콘텐츠 품질이 낮은 웹사이트로 연결하는 링크를 가진 게시물은 뉴스피드에서 노출을 줄인다는 것이다. 페이스북 뉴스피드 알고리즘의 변화 이 부분은 지난 미국 대선 이후 가짜뉴스 유통에 관한 대책과 맥락을 같이 한다. 가짜뉴스를 걸러내기 위한 뉴스피드 알고리즘 중 일부를 이번 뉴스피드 알고리즘에...
최규문, 페이스북, 페이지,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1. 실태 – 좋아요 10개 미만 페이지들이 난립하다 오늘도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에 페이지를 만듭니다. 시작할 때는 일단 만들어만 놓으면 잠재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혹은 최소한 자신의 상품이나 아이템을 홍보할 수 있는 창구가 하나 더 생길 것이라는 나름의 기대를 갖고. 페이스북에 페이지를 만드는 것은 페이지 이름과 프로필 사진, 커버 사진만 미리 준비했다면 만드는 데 5분도 채 안 걸립니다. 비용도 무료인 데다 몇 개를 만들든 제한도 없죠. 비용이 들지 않으니 “...
동영상 마케팅,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사업을 위해 어떤 소셜미디어 채널(또는 플랫폼)이 적합한가? 이 질문은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를 설립한 이 후부터 지금까지 계속되는 질문이고 앞으로도 계속될 질문이라고 생각한다. 해외 자료 중 브랜드와 소셜미디어 채널의 선택에 대한 자료를 참고하여 2017년 현재 시점에서 이 질문에 대한 답을 해 보고자 한다. 페이스북 라이브, 유뷰트 라이브, 인스타그램 스토리, 스냅챗 등 최근 몇 년간 소셜 네트워크에서 비디오 콘텐츠의 비중이 커지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 비디오와...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