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전환추적 광고로 ROI 높이기
이전까지는 페이스북 광고가 더 많이 클릭 되도록 최적화 하는 방법과 어떤 광고가 효과적인지 결정하기 위한 스플릿 테스트(split-test)와 슬라이드 광고 등을 소개했습니다. 광고 클릭수를 높이고 비용을 줄이기 위해 페이스북 광고를 최적화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클릭률과 클릭당 비용 평가는 유용한 평가 지표이지만 클릭률(CTR)은 광고를 본 사람들 중 몇 퍼센트가 해당 광고를 클릭했는지만 보여줍니다. 클릭한 사람들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한 후 무엇을 했는지 말해주지는...
다음달에 출시되는 우리 상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을 알아보기 위한 이벤트에서 고객 정보를 좀 더 쉽게 받아보는 방법은 없을까요? 우리 정보를 계속 받아볼 고객의 이메일을 확보하는 쉬운 방법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페이스북이 드디어 '리드 애즈 Lead Ads' 광고 상품을 정식으로 출시하면서 관심고객 정보를 아주 쉽게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광고 상품 전략을 보면 매번 대단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리드 제너레이션, 관심고객 연락처 확보하기 우리...
15일(현지시간) 페이스북 본사 타운홀 Q&A시간에 나온 저커버그의 발언이 뜨겁습니다. 바로 '싫어요'기능의 추가 때문인데요. 화두가 된 이 키워드를, 초보 기획자이자 페이스북의 헤비유저로써 풀어내 보고자 합니다. 어디까지가 진실이고, 어디까지가 믿을만 할까요?
누군가의 죽음, 좋지 않은 시국, 비극적 사태... 페이스북을 하다 보면 의사를 표현하고픈 순간에 '좋아요'를 누르기 참 애매한 때가 있습니다. "내용은 공감하지만, 이걸 '좋아'하진 않아!" 15일(현지 시각), 멘로파크에 있는 페이스북 본사에서 열린 '타운홀 Q&A'행사에서 나온 저커버그의 발언이 각종 매체의 상위권에 위치하며 크게 회자되고 있습니다. 바로 페이스북의 '싫어요' 기능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항간에는 저커버그가 그간의 '고집을 꺾고' 싫어요...
페이스북이 조만간 '싫어요 dislike' 버튼을 제공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사실 페이스북의 폭발적인 성장을 가져온 결정적인 선택 중 하나를 꼽으라고 할 때 저는 주저없이 '좋아요 like' 기능을 들고 있습니다. 좋아요 버튼은 2009년 2월에 선보인 기능 입니다. 이 좋아요 버튼 제공 이후 페이스북은 폭발적인 성장을 하게 됩니다. 댓글을 남기기 애매한 경우에 좋아요 버튼은 상대방에게 호감을 남기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이 좋아요 버튼은 정말 "좋다"라는 느낌을...
페이스북 메신저에도 드디어 개인비서 기능이 도입됩니다. 개인비서 M은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업무를 처리하거나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글의 '구글 나우'와 애플의 '시리'는 이미 스마트폰에서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비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M에 대한 소식은 페이스북의 메신저 사업부문 부사장인 데이비드 마커스가 소개했습니다. 개인정보를 가장 많이 다루고 있는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개인비서 서비스라는 점에서 어떤 기능들을 제공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페이스북 개인비서 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