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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가 멀다 하고 급변하는 환경에 정신이 없다. 혼돈 그 자체다. 그렇다고 변화하는 환경만 탓할 수만은 없는 법. 위기는 기회라고 했던가? 급변하는 환경을 위기가 아니라 기회로 만들기 위한 전략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도입을 위한 해법을 찾는 자리가 마련된다. 국내 유일의 리테일쇼 K Shop 2016 콘퍼런스가 바로 그 자리다.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 전시장 10홀에서 3일 간 개최되는 K Shop 2016은 ‘Future Reta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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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을 위한 스마트 기술’이란 슬로건 아래 지난 6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 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는 매일경제와 MBN 주최로 ‘2016 MK 스마트 테크쇼’가 개최됐습니다. 올해 전시회에는 가상현실인 VR과 드론, 핀테크 등 첨단 기술 업체 125여개 사가 400부스 규모로 참가했습니다. 사전 등록자만 1만여 명에 달해 행사장 곳곳이 마치 거대 체험장을 방불케 했습니다. 이번 전시회 주요 전시 품목으로는 IoT와 웨어러블디바이스를 비롯해 스마트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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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환경이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디지털 시대의 촉매제가 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만나 인체에 착 달라붙어 사용자의 행동 및 활동 등을 기록하게 됐습니다. 산업 발달 속도가 빨라지면서 더 가볍고 능동적이며 생활에 편리함을 더해주는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어떤 기술을 적용한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출시됐는지 살펴봤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드론, 위치기반, VR 등의 디바이스를 소개하고 다음 편에는...
2016년. 스마트폰앱만 갖고 어떻게 해보겠다는 사업모델은 과포화 상태에 들어간다. O2O의 B2C영역에서 산업의 통합, 거대한 문어발 기업으로의 수렴이 이뤄진다. 다수의 수렴되지 못한 기업들은 스스로의 수익모델 못찾아서 문닫아야 할 것. (이미 O2O선진국 중국에서는 옥석가리기 급속히 진행중이다. 치킨게임에서 카테고리별 1-2개 서비스만 남아가는 중이다.) 소비자를 모으면 매출이 찍히고 매출이 찍히면 이익이 날 것이란 기대는 극소수의 산업 통합자에게만 통하는 것...
1편 " O2O 시대, 데이터를 지배하라 "에 이어 2편입니다. O2O 혁명을 어떤 관점에서 해석할 것인가에 대한 4가지 방향을 제시합니다. O2O 서비스의 성공을 위한 속성이기도 합니다. 1) 생활밀착형이다 모바일 기술은 가상(virtual)공간에서 오프라인으로 손쉽게 뛰쳐나올 수 있게 해주었다. O2O는 이런 모바일 시대의 속성을 잘 반영한 키워드다. 하늘에서 갑자기 튀어나온 개념이 아니라 모바일이 일상 밀착형이라는 특성에서 자연스레 도출되는 것이다. 모바일은...
"세상은 지금 IT(정보기술)시대에서 DT(Data Technology:데이터기술)시대로 가고 있다." - 마윈 - 마윈의 이 명제를 이해하려면 우선 정보와 데이터의 차이부터 알아야 한다. #1. DIKW피라미드 이해하기 당신이 쿠팡앱에서 이리저리 제품을 검색하면서 터치하는 행동에 대한 기록은 "데이터"이다. 오후 11시 초저가 샤오미 헤드폰과 고가의 보스 헤드폰 사이에서 터치 터치하면서 고민하는 행동에 대한 기록 자체는 "데이터" 그래서 데이터에는 "Raw"...
매년 4분기가 되면 가트너를 비롯하여 다양한 시장조사 기관과 컨설팅 업체들이 다음 해 트렌드를 정리해서 발표합니다. 가트너는 매년 10대 전략기술을 발표합니다. 가트너는 2015년 10월 4~8일 미국 올란도에서 개최한 가트너 심포지움/ITxpo 2015에서 10대 전략기술을 발표했습니다. 이 10대 기술은 투자 가능성과 위험성 등을 고려해서 선정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가트너) 데이비드 설리 David Cearley (가트너 부사장)은 "가트너가 선정한 1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