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마케팅, 마케팅캘린더, 데이마케팅, 월간이벤트, 이벤트,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2017 마케팅 캘린더 다운로드용을 무료배포합니다. 2017 마케팅 캘린더에 많은 관심과 댓글 감사드립니다. 2017 마케팅 캘린더 '큰 사이즈' PDF 파일을 일정기간 배포합니다. 2017년도 디지털 마케팅 기획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대행사이자 콘텐츠 마케팅 전문 기업인 '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에서는 작년부터 마케팅 캘린더를 제작 배포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기획에 필요한 주요 행사, 휴일 및 절기 등을 모아두었습니다.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와...
날씨를 알면 소비자가 보인다, 날씨에 따라 기업의 전략도 시시각각 변합니다. 날씨 안에 들어있는 소비자의 심리를 알아보고  이를 마케팅적인 측면에서 접근해 보았습니다.
비가 오면 왠지 생각나는 막걸리, 파전…(꿀꺽) 사람은 날씨에 참 민감합니다. 한국 기상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세계경제의 80%가 날씨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국내 GDP로 환산하면 106조원 정도가 날씨의 직접적인 영향이라고 합니다. 비즈니스 관점에서 보면 날씨정보는 단순히 재해를 예방하는 정보를 넘어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필수 수단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날씨는 일상생활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주면서 소비자의 구매심리를 변화시키고 구매행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