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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가 멀다 하고 급변하는 환경에 정신이 없다. 혼돈 그 자체다. 그렇다고 변화하는 환경만 탓할 수만은 없는 법. 위기는 기회라고 했던가? 급변하는 환경을 위기가 아니라 기회로 만들기 위한 전략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도입을 위한 해법을 찾는 자리가 마련된다. 국내 유일의 리테일쇼 K Shop 2016 콘퍼런스가 바로 그 자리다.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 전시장 10홀에서 3일 간 개최되는 K Shop 2016은 ‘Future Retail...
O2O, 빅데이터, 최재홍,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O2O 서비스의 생존여부에 대한 기사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2016년도는 O2O 서비스들의 진검승부의 시기가 될 듯 합니다. 생활형 O2O 서비스에서 우리는 어떤 사용자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요? 강릉원주대학교 최재홍 교수님이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중심으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좋은 정보를 공유해주신 최교수님께 고맙다는 말씀 전합니다. ^^ [ 원본 게시글 보러가기 ] 1. 위치정보 O2O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사용자 정보는 뭐니뭐니해도 위치정보입니다. 카카오택시만...
   K Shop, 리테일, O2O, 킨텍스,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킨텍스에서 미래 리테일을 위한 5가지 핵심 전략을 선정, 발표했다. 킨텍스는 국내 유일의 리테일 전문 전시회와 컨퍼런스 K Shop을 주최하고 있다. 온라인 몰, 모바일 샵, 홈쇼핑 등 다양해진 쇼핑채널의 특성을 반영하고 스마트한 고객의 진화하는 쇼핑행동에 대응하기 위해 유통업계는 끊임없이 차별화된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2016년 K Shop의 주제는 ‘Future Retail for Smart Customers'다. 여기서 다섯 가지 세부 마케팅 전략은 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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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와칭 61차 세미나는 북콘서트로 함께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코끼리사기>의 정주용 저자와 함께 O2O 비즈니스에 관한 전반적인 얘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2016년도 트렌드와칭 모임은 주요 저자들과도 함께 콜라보를 해 보겠습니다. 메시나 진행방식에 대해서는 저자와 좀 더 협의를 하겠지만 너무 딱딱하지 않은 방식으로 재미있게 진행을 해 보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코끼리사기> 정주용 저자의 북 콘서트! 트렌드와칭에서 주옥같은 글을 기고해 주시는...
2016년. 스마트폰앱만 갖고 어떻게 해보겠다는 사업모델은 과포화 상태에 들어간다. O2O의 B2C영역에서 산업의 통합, 거대한 문어발 기업으로의 수렴이 이뤄진다. 다수의 수렴되지 못한 기업들은 스스로의 수익모델 못찾아서 문닫아야 할 것. (이미 O2O선진국 중국에서는 옥석가리기 급속히 진행중이다. 치킨게임에서 카테고리별 1-2개 서비스만 남아가는 중이다.) 소비자를 모으면 매출이 찍히고 매출이 찍히면 이익이 날 것이란 기대는 극소수의 산업 통합자에게만 통하는 것...
O2O시대. 제조와 서비스 융합된다. 장인과 상인이 하나가 된다. 르네상스 이후 유럽에서 미국으로 청교도 정신을 타고 넘어온 탐험, 자유, 창조의 정신이 IT모바일 시대가 성숙되면서 본격적인 융합의 꽃을 피운다. 창조와 융합의 시대를 이끄는 중국 지금은 이 창조와 융합의 횃불이 아시아 대륙 중국에 다다른 것 같다. 샤오미는 하드웨어를 팔아서 자신의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구축하고 알리바바는 전자상거래에서 시작해서 모든 오프라인 서비스, 금융, 미디어, 콘텐츠, 유통,...
안녕하세요? 트렌드와칭 독자여러분.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고젝 GO-JEK 서비스에 관한 기사 잘 보셨나요? 고젝은 오늘도 하루하루 새로운 서비스를 인도네시아에서 오픈하고 있습니다. 글쓰는 오늘은 자카르타에 한정되어 서비스 되던 고젝이, 족자카르타와 수마트라 등 인도네시아이 대도시 다섯 곳에 오픈을 했습니다. 이제까지 자카르타와 인근 지역에 한정되어 서비스되던 고젝이 인도네시아 전체로 서비스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몇 주 전에 제가 한국 출장을 잠시 다녀왔습니다. 제...
지금 이 시대는 데이터가 어떻게 수집되고, 분석되고, 가공되고, 소비되는지 반드시 관심을 가져야 한다. 마치 예전 석유파동 때 중동정세에 촉각을 곤두세웠던 것처럼 데이터에 대한 기업들의 경쟁 구도에 깊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 그래야 수동적 데이터 제공자가 아니라 데이터 가공자, 활용자가 될 수 있다. 그게 앞으로 미래의 핵심 생존역량일 것이므로. 개인 뿐 아니라 기업도 은행도 정부도 마찬가지다. 중국 텐센트는 SNS의 꽌시망 분석을 통해 대출심사를 시도한다. 미국에서는...
1편 " O2O 시대, 데이터를 지배하라 "에 이어 2편입니다. O2O 혁명을 어떤 관점에서 해석할 것인가에 대한 4가지 방향을 제시합니다. O2O 서비스의 성공을 위한 속성이기도 합니다. 1) 생활밀착형이다 모바일 기술은 가상(virtual)공간에서 오프라인으로 손쉽게 뛰쳐나올 수 있게 해주었다. O2O는 이런 모바일 시대의 속성을 잘 반영한 키워드다. 하늘에서 갑자기 튀어나온 개념이 아니라 모바일이 일상 밀착형이라는 특성에서 자연스레 도출되는 것이다. 모바일은...
모바일혁명은 진짜배기 혁명이었다. 텐센트의 마화텅 회장은 에디슨이 전기를 발명한 것만큼이나 모바일혁명이 인류에 끼치는 영향력은 거대하고 역사적인 것이라고 외친다. ‘혁명’은 ‘혁신’과는 근본적 차이를 갖는다. 혁신은 기존의 패러다임에 효율성을 배가하고 개선하는 정도의 변화라면, 혁명은 사고의 틀, 시스템을 아예 송두리째 바꾸는 근본적인 변화이다. 스티브잡스의 모바일혁명, 인류를 변화시키다 2007년 이후 지금까지 우리는 모바일혁명이 인류의 삶을 뿌리부터 바꿔놓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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