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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은 더 나은 쇼핑 서비스를 위해 다른 고객들의 사진을 보며 쇼핑을 할 수 있는 ‘아마존 스파크’를 출시했습니다. 전반적인 피드 스타일은 인스타그램과 비슷하지만 게시물을 클릭 하여 이미지 속에 있는 제품을 바로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시스템이 눈에 띕니다. 아마존앱에서 ‘아마존 스파크’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스파크(Spark)'를 이용하는 방법

1. '스파크(Spark)' 사용하기 전 국가 설정하기 

다른 나라는 스파크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스파크를 사용하려면 국가를 미국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왼쪽 메뉴를 누르고 Settings에 클릭하고 나라를 미국으로 변경합니다.  

 

2. 앱에서 '스파크(Spark)' 찾기

아마존 앱에서 스파크를 이용하려면 홈 화면에서 왼쪽 상단메뉴를 선택합니다. 이후 ‘Programs and Features’를 클릭하고 스크롤을 내려 ‘Amazon Spark’를 찾아 클릭합니다.   

 

3.  '스파크(Spark)' 에 들어가기 

스파크를 이용하기 전에 5가지 이상의 관심분야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 선택을 기준으로 스파크는 당신이 관심있는 이미지를 보여줄 것입니다. 설정을 완료한 다음 스파크에 들어가면 인스타그램과 비슷한 피드가 등장합니다. 피드를 스크롤을 하며 상품 이미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4. '스파크(Spark)' 에서 물건 구입하기 

사진을 클릭하면 아마존에서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이 노란색 동그라미로 강조 표시됩니다. 위 경우에는 모자, 시계, 원피스가 구매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강조된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에 상품 정보가 보이고 상품 정보를 클릭하면 구입할 수 있는 아마존 상품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쉽게 공유하고 쉽게 구매하는 '스파크(Spark)'

위의 사진은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의 모습입니다. 지난주 이 사진은 ‘Bezos look’ 이라 불리며 큰 바이럴 효과를 일으켰습니다. 그 이유는 아마존이 설립되었을 때와 달리 그의 몸매가 매우 탄탄해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마존 스파크를 이용한다면 당신도 제프 베조스의 재킷, 티셔츠, 청바지를 쉽게 구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파크를 이용하면 자신과 관심사가 비슷한 스파크 이용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스파크에 사진을 게시하는 것은 아마존 프라임 회원만 가능합니다. 아마존 스파크는 현재 아이폰용 앱만 먼저 출시되었으며 안드로이드 버전도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마존 스파크 서비스는 모바일 커머스의 또 다른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바일 쇼핑앱을 가진 사업자라면 반드시 벤치마킹과 분석을 해 봐야 할 서비스입니다. 쇼핑의 습관을 바꿀 수 있는 쇼핑 SNS 서비스의 등장으로 보입니다. 스파크의 아이디어를 적용해 볼 기업은 언제든지 상담 환영합니다. by 배운철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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