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슬라이드쇼,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페이스북이 비디오 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슬라이드쇼' 기능을 런칭했다. (출처 : 소셜타임스) [대표 이미지 : Getty Image Bank]

모먼츠에서 시작

슬라이드쇼 기능은 2016년 6월 27일 아이폰앱 이용자들에게 먼저 제공된다. 슬라이드쇼 기능은 예전에 페이스북에서 런칭했던 ‘모먼츠(Moments)’라는 앱에 있던 기능을 활용한 것으로 페이스북은 슬라이드쇼 기능을 2015년 12월부터 테스트 해 왔다고한다. 라이브 비디오 기능처럼 모먼츠앱의 주요 기능을 페이스북앱으로 하나씩 끌어와서 적용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여러 장의 사진들과 비디오들을 묶어서 하나의 슬라이드쇼로 만들 수 있다. 슬라이드쇼에 음악도 넣을 수 있고 제목도 따로 작성할 수도 있다. 페이스북의 슬라이드쇼 기능은 새로운 테마와 음악이 추가되어 이번 주부터 iOS앱 이용자들에게 제공된다. 

슬라이드쇼 기능 이해하기

슬라이드쇼 기능이 활성화 되면 다음과 같이 동작한다. 24시간 이내에 5장 이상의 사진이나 비디오를 촬영했다면 페이스북앱을 실행했을 때 뉴스피드 제일 위 “무슨 생각을 하고 계신가요?” 라는 영역에 미리 만들어진 슬라이드쇼를 미리보기로 제공한다. 미리보기에서 새로운 사진과 비디오를 제거할 수 있고 독특한 음악과 시각효과를 가진 10가지 테마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슬라이드쇼 제목을 작성하고 친구들을 태깅할 수 있도록 수정,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만약 당신의 뉴스피드에서 다른 사람의 슬라이드쇼를 보게된다면 페이스북은 당신에게 “Try it” 옵션을 제공할 것이다. 여기서 5개 이상의 이미지나 비디오를 선택하여 당신만의 슬라이드쇼를 만들어보라고 유혹할 것이다. 페이스북의 새로운 기능들을 분석해보면 얼마나 사용자들을 잘 유혹하는지 놀라게 된다.

최근 뜬금없이 비디오 라이브 테스트 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처럼 슬라이드쇼로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뉴스피드가 정신없겠다는... -_-;;

슬라이스쇼의 10가지 테마 종류는 다음과 같다. Inspired, Nostalgic, Playful, Night Out, Birthday, Epic, Thankful, Tropical, Bollywood, Amped. 사진 필터처럼 이제는 동영상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테마나 필터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해야 사용성을 높일 수 있다. 특히 Bollywood 테마는 인도시장을 향한 페이스북의 정성을 엿볼 수 있다.

아래는 슬라이드쇼를 소개하는 영상이다. 멋지다.

FacebookSlideshow from SocialTimes on Vimeo.

 

트렌드와칭 뉴스레터 구독하기
Creative Commons License

< 저작권자 ⓒ 트렌드와칭(http://trendw.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South Korea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