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모바일, 통계, IoT, 가상현실, 광고,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 ​ 1. 2017 전세계 스마트폰 하루 이용시간 2017년 전세계 스마트폰 이용자 절반이 하루 5시간 이상 스마트폰을 이용한다. 7시간 이상 26%, 5~7시간 21%, 3~5시간 29%, 1~3시간 20%, 1시간 미만 4%로 하루에 5시간 넘게 스마트폰을 보는 이용자가 47%에 이른다. ( Counterpoint ) 2. 16세~24세 온라인 기기 중 스마트폰 이용시간 비율 16-24세 사이의 스마트폰 이용 시간은 스마트폰을 제외한 모든 온라인 기기 이용시간을...
유튜브, workflow, 동영상,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정보의 바다 유튜브 YouTube 의 동영상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바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무료로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workflow" 라는 무료 어플이 필요합니다. 아래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합니다. https://itunes.apple.com/us/app/workflow/id915249334?mt=8 설치가 끝나면 workflow 레시피가 필요합니다. 아래에서 유투브 다운로드 레시피를 받으세요 . https://workflow.is/...
인공지능, 딥러닝, AI, Deep Learning,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4차 산업혁명의 기준도 모호한 지금 시기에 딥러닝이란 기술과 인공지능은 우리 사회 깊숙이 자리 잡은 듯합니다. 그런데 도대체 헷갈려요 인공지능이 뭔지 딥러닝이 뭔지 거기다가 머신러닝은 또 뭐야? 저도 무지 궁금해서 찾아 보고 공부하면서 아주 간단하게 정리를 해봅니다. 인공지능이란 한마디로 "인간이 가진 지적 능력을 컴퓨터를 통해 구현하는 것” 이라고 이해하면 될 듯 합니다. 이렇게 컴퓨터가 인간 같은 지적 능력을 갖기 위해선 훈련이 필요한데 이 훈련 방법 중 하나가 “...
MWC 2017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월 27일부터 3월 2일까지 열린다. 2017년도의 슬로건은 "The Next Element"다. 해시태그는 #MWC17을 사용한다. 2017 MWC 행사 중 27일 첫 날 행사를 세션 제목 중심으로 가볍게 살펴보자. 키노트 : Mobile. The Next Element 모바일 자체가 다음 세상의 가장 핵심요소인 상황에서 추가되어야 할 다음 요소는 무엇이 될 것인가? 기본적인 분위기는 "콘텐츠 & 미디어"라는 키워드가...
페이스북, 크리에이티브허브, 모바일 광고, SNS 마케팅, SNS 광고, 인스타그램 광고,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이제 광고주들은 더는 페이스북 광고를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이 프로그램이 당신의 페이스북 광고 효과를 더욱 높여 줄 것이다. 이제 막 출시 1달이 지난 페이스북의 '크리에이티브 허브(Creative Hub)'와 함께하면 당신의 마케팅 성공률은 더욱 높아질 것이다.( https://www.facebook.com/ads/creativehub/ ) 크리에이티브 허브(Creative Hub) ▲크리에이티브 허브의 '인스피레이션 갤러리' 화면 크리에이티브...
인공지능, 모바일, 자율주행차, IBM, 아마존, 우버, 테슬라, 페이스북, 구글, 포켓몬고,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2016년은 어떤 해로 기억될까? 도널드 트럼프의 미 대통령 당선, 영국의 EU 탈퇴(브렉시트), 유럽 테러 참사, 그리고 박근혜 대통령 탄핵 등 정국 혼란까지 그야말로 '격동의 한 해'였다. 글로벌 혁신의 진원지 미 실리콘밸리에도 2016년은 특별한 해로 기억되지 않을까? 가장 큰 이슈는 기술의 진화 보다 도널드 트럼프의 당선이었다. 더불어 12월 14일 뉴욕의 트럼프 타워에서 있었던 ' 테크 서밋 '도 앞으로 정치뿐만 아니라 경제, 산업, 기술 분야에도 큰 변화가...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라이브, SNS, 라이브 동영상 스트리밍,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2016년 12월 13일 인스타그램이 라이브 동영상 스트리밍 기능을 시작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는 뉴스피드에서 24시간 내에 사라지는 10초짜리 영상 제작 기능인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확장시킨 서비스이다. 방송은 최대 1시간까지 가능하고 시청자와 댓글로 실시간 소통을 할 수 있다. 여기까지만 보면 페이스북 라이브와 비슷한데 과연 인스타그램 라이브만의 매력은 무엇일까? 인스타그램 라이브 사용법 사용법은 간단하다. 인스타그램 뉴스피드에서 화면을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맥도날드, 옐프, Yelp, 우버, Uber, UberEATS,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맥도날드가 우버(UberEATS)와 제휴하여 미국 일부 도시에서 홈딜리버리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출처 : http://www.mobilecommercedaily.com/mcdonalds-tests-home-delivery-in-uber... ) 모바일 시장에서 뒤늦은 진입은 없다. 모바일로 전환하지 않고 망하는 업체만 있을 뿐이다. 패스트푸드 경쟁업체들은 이미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앱에서 원하는 음식을 주문하는 것은 이제...
페이스북, 메신저, 화상채팅, 비디오채팅, 그룹채팅,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 하룻밤 사이에도 신기능이 속속 등장하는 페이스북에서 2016년의 끝자락에 메신저의 Goup Video Chat 이라는 화상채팅 기능을 소개하였다. 현재 IoS, Android 뿐 아니라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에 개인과 개인간의 화상 채팅 기능은 있었지만 이제는 여러 사람들이 동시에 같이 얼굴을 보면서 화상채팅을 할 수 있다. 얼마 전 까지만 해도 기업에서 단체 화상 미팅을 하기 위해 비싼 비용으로 장비를 설치하여야 하던 시절이었는데 이제는 손안의...
머니투데이, 모바일 어워드, 김두일, 조상래, AR, VR,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2016년 대한민국 모바일 컨퍼런스 - 가상현실(VR)과 인공지능(AI), 달라지는 모바일경험 - 인공지능이 이끄는 '모바일 3.0' 글로벌 모바일 시장이 4차 혁명의 격변기를 맞고 있다. 가상현실(VR)과 인공지능(AI)는 관광, 여행, 주거, 의료, 금융, 교육, 게임, 영화까지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며 일상으로 파고들고 있다. 간단한 액세서리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1인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고 AI 비서까지 둘 수 있는 세상이 이미 펼쳐졌다. 이제 VR과 AI를...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