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모바일, 통계, IoT, 가상현실, 광고,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1. 2017 전세계 스마트폰 하루 이용시간 

2017년 전세계 스마트폰 이용자 절반이 하루 5시간 이상 스마트폰을 이용한다. 7시간 이상 26%, 5~7시간 21%, 3~5시간 29%, 1~3시간 20%, 1시간 미만 4%로 하루에 5시간 넘게 스마트폰을 보는 이용자가 47%에 이른다. (Counterpoint)

 

2. 16세~24세 온라인 기기 중 스마트폰 이용시간 비율 

16-24세 사이의 스마트폰 이용 시간은 스마트폰을 제외한 모든 온라인 기기 이용시간을 더한 것보다 많아졌다. 우리나라는 스마트폰 이용시간 비율이 55%이다. (GlobalWebIndex)

 

3. 2534세대 메신저 앱을 통해 브랜드와 소통하는 것이 쉽다. 

25-34세 소비자의 60%는 메신저 앱을 통해 브랜드와 소통하는 것이 가장 쉽다고 말했다. 25-34세 소비자의 27%는 챗봇을 이용해 브랜드와 소통하고 있었다. (Mindshare)

 

4. 스마트폰 앱 광고와 모바일 웹 광고의 비율 

스마트폰 이용자는 이용시간 8분중 7분은 앱에서 소비한다. 이에 따라 전세계 기준으로 스마트폰 앱 광고와 모바일 웹과 비교하였을 때 94%와 6%로 스마트폰 앱 광고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다. (Smaato)

 

5. 모바일 관리 및 통합 모니터링의 결과

모바일 통합 모나터링을 시작한 조직의 경우 문제 해결 시간이 25%이상 줄어들었으며 시스템 네트워크 중단 시간 또한 20% 감소했다. (Information age)

 

6. 2016, 미국 미디어 유저 비율

2016년 미국 성인의 4분의 3이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2017년 기준 성인 10명 중 9명이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다. (eMarketer)

 

7.  IT 전문가가 말한 모바일 보안 

IT 전문가 중 94%는 모바일 보안 공격이 더 빈번해질 것으로 예측했으며 79%는 모바일 보안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Dimensional Research)

 

8. 슈퍼유저들의 인공지능 앱 사용시간 

소비자들은 아직 인공지능 기능을 탑재한 앱을 활발히 이용하고 있지 않다. 슈퍼 유저들의 인공지능 카테고리 앱 사용시간은 한 달에 90분을 기록했다. (Verto)

 

9. 전세계 모바일 앱 광고와 앱 스토어 매출

전세계 모바일 앱광고와 앱 스토어 매출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2년까지 연평균 20% 성장하여 3천 4백억 달러가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App Annie)

 

10. 2018 디지털 광고 시장 전망 

2017년 2분기 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장이 142% 성장했다. 2018년에는 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장 11246억달러, PC 동영상 광고 시장 1165억달러로 비슷한 시장 규모가 예상된다. (Smaato)

 

스마트폰과 앱은 소비자의 삶의 중요한 부분이 되어가고 있다 현명한 마케터는 모바일 기술 및 소비자 습관과 관련한 통계를 활용하여 다가오는 2018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면 되겠다.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김민지 연구원- 

 

 

 

트렌드와칭 뉴스레터 구독하기
Creative Commons License

< 저작권자 ⓒ 트렌드와칭(http://trendw.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South Korea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