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뉴스, 솔트룩스,아담어낼리틱스,인공지능,데이터분석,4차산업혁명

인공지능(AI)이 화두인 시대.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80억 건의 데이터 개방을 발표함으로써 주목 받은 솔트룩스(대표 이경일, www.saltlux.com)가 지능형 심층분석 클라우드 서비스 '아담 어낼리틱스(Adam Analytics)'를 출시해 화제다. 

아담 어낼리틱스는 국내 처음으로 자연언어처리와 기계학습 처럼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심층 데이터 분석과 강력한 시각화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DaaS(Data as a Service) 서비스다. 공공기관과 중소기업, 개인이 전문 지식 없이도 데이터를 분석하고 그 결과를 공유할 수 있는 신개념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것이다. 

자연언어처리란 컴퓨터용 특수 프로그래밍 언어가 아니라 회화에서 사용되는 자연의 언어를 컴퓨터가 처리하게 하는 것을 일컬으며 자동번역기가 대표적이다. 머신러닝이라고도 불리는 기계학습은 경험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하고 예측을 수행하며 스스로 성능을 향상시키는 시스템과 이를 위한 알고리즘을 연구하고 구축하는 기술이다. 

아담 어낼리틱스에는 ▲실시간 소셜 빅데이터, 오픈 데이터 및 사용자 데이터의 통계 분석 ▲트렌드 예측, 연관어 분석, 감성 분석 ▲ 30종 이상의 강력한 인터랙티브 차트와 위젯 및 다이내믹한 시각화 기능 ▲사용자 중심의 실시간 대시보드 구성 ▲실시간 데이터 수집과 동적 분석 등의 기능이 담겨있다. 

사용자는 자신의 데이터와 아담의 데이터 허브(Data Hub)에 내장된 80억 건의 데이터를 연동해 융합 분석을 수행하고 그 분석 결과를 웹과 소셜미디어에 자유롭게 공유, 유통할 수 있다. 

공공기관의 정책과 각 기업의 브랜드, 제품, 주요 인물의 모니터링과 평판 분석, 시장 및 기술 동향 예측과 고객 이해, 금융권 투자 분석 및 위험 관리 등 거의 모든 산업과 공공 부문에서의 활용도가 매우 클 것으로 보인다.

솔트룩스는 아담 어낼리틱스로 데이터와 분석 서비스가 거래되는 마켓 플레이스를 구축하고 국내외 파트너들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경일 대표이사는 "이번 아담 어낼리틱스 서비스 출시로 국내외 여러 전문 기업과 협력함으로써 IBM뿐만 아니라 여러 글로벌 기업들과의 데이터 분석 경쟁에서 큰 성과를 만들어 내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아담 어낼리틱스 심층분석 시각화> 

 <아담 어낼리틱스 실시간 대시보드>

트렌드와칭 뉴스레터 구독하기
Creative Commons License

< 저작권자 ⓒ 트렌드와칭(http://trendw.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South Korea License

댓글을 남겨주세요

Target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