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와칭, 트렌드뉴스, 코리아펀딩, 원모어펀딩

P2P금융 전문기업 코리아펀딩은 2016년 12월 7일 원모어펀딩 1호 상품을 출시했다. 원모어펀딩은 투자 원금 상환을 위한 코리아펀딩의 준비된 상품이다. 펀딩 신청자가 원금 상환 일정을 맞추는데 어려움이 있을 때 원모어펀딩을 통해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펀딩 신청자는 누구인가?

신청자는 1980년대부터 라면 스프 제조 및 납품을 하는 기업의 대표다. 기업 설립 초기부터 현재까지 라면 제조 대기업 A사에 스프를 납품할 만큼 끈끈한 유대와 기술력을 자랑한다. 최근에는 신규 농작물을 일본에 판매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다. 기업 매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14년에 8천 400만원이었던 당기순이익이 2015년 4억 3,000만원으로 5배 증가했다. 2016년에도 이러한 성장세를 유지할 전망이다.

국내 라면 시장 규모는 1998년 1조원, 2013년 연간 2조원을 넘어섰고 2015년에는 2조 16억 원을 달성했다. 라면 제품의 트렌드도 닭고기 육수, 짜장 라면, 컵라면으로 불리는 용기 면의 등장, 재료의 고급화에 맞춘 순면, 웰빙면, 하얀 국물 라면의 등장, 굵은 면발 라면, 부대찌개 라면까지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해외 수출도 2015년 기준으로 2,445억 원을 기록했다.

원모어펀딩의 대출조건

코리아펀딩은 투자자의 자금을 보호하기 위해 원모어펀딩 대출 조건도 까다롭게 설정했다. 펀딩 신청자가 이전 투자 기간 동안 투자자에게 이자를 정상적으로 지급했어야 한다. 조달 자금을 통해 사업 수익이 발생하고 있다는 재무 정보도 확인돼야 하며 원모어펀딩 진행을 위해 담보도 추가 설정해야 한다. 

펀딩 신청자는 2016년 6월 코리아펀딩을 통해 자금을 조달받았으나 수익 창출 사업이 아직 진행 중이어서 원금 상환 일정을 재설계하고 있다. 이에 이전 대출 금액을 상환하면서 추후 발생하는 수익으로 원모어펀딩 투자자의 원금을 상환할 목적으로 펀딩을 신청했다.

펀딩 신청자와 투자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상품

코리아펀딩 김해동 대표는 “원모어펀딩은 펀딩 신청자에게 원금 상환 연장의 기회를 주고 투자자들에게는 투자 자금을 정상적으로 상환받으면서 새로운 투자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투자 상품이다”라며 “앞으로도 펀딩 신청자와 투자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원모어펀딩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원모어펀딩 1호의 연 수익률은 16%이고 투자 기간은 5개월이며 목표 금액은 2억 5,000만원이다. 원모어펀딩 1호 상품에 100만 원 이상 투자한 투자자 전원에게는 삼양라면 1박스가 선물로 지급된다. 

상품 설명 등 자세한 사항은 코리아펀딩 홈페이지(www.koreafunding.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모어펀딩이란 기존에 코리아펀딩을 통해 자금을 조달받았던 펀딩 신청자에게 다시 한번 자금을 조달하는 코리아펀딩만의 P2P금융 상품이다.

펀딩 신청자에게는 원금 상환 기간을 연장해주고 투자자에게는 16%의 연 수익을 제공해주는 특별한 상품. 꼼꼼히 잘 살펴보시고 투자해보세요~

트렌드와칭 뉴스레터 구독하기
Creative Commons License

< 저작권자 ⓒ 트렌드와칭(http://trendw.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South Korea License

댓글을 남겨주세요

Target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