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사업성과,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트렌드와칭

페이스북은 2017년 3분기 월간 액티브 이용자 20억 7200만명과 일일 액티브 이용자 수 13억 6800만명을 달성했다. 월간 액티브 이용자 수는 2017년 2분기 20억 600만명 대비 3.3% 증가했으며 2016년 3분기 17억 8800만명 대비 15.9% 증가했다. (원문: Stats and Milestones From Facebook’s Q3 2017 Financial Results)

 

페이스북 2017년 3분기 주요 사업 성과 

1. 페이스북은 600만 명 이상의 액티브 광고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은 200만 명을 돌파했다.

2. 최대 15초 길이의 동영상 광고 중 70%가 페이스북에서 소리가 나는 상태로 재생되고 있다.

3. 2,000만 개 이상의 회사가 고객 또는 잠재 고객과 소통하는데 페이스북 메신저를 이용하고 있다. 

4. 매일 5억 명이 인스타그램을 이용한다.

5. 30,000개 이상의 회사가 업무공간에서 페이스북을 이용한다.

6. 5억 50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3분기에는 캐나다 및 유럽 17개국으로 뻗어 나갔다.

7. 매일 3억 명이 왓츠앱을 이용한다.

8. 유럽의 중소 기업의 수입은 페이스북의 가장 강력한 사업 영역 중 하나이다. 전년대비 60%이상 성장했다.

9. 페이스북은 중복 계정과 실제 활동 참여 계정을 식별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적용하고 있다. 전세계 월간 이용자 계정 중 중복 계정은 6%에서 10%로 증가했다.

10. 페이스북은 전 세계 월간 액티브 이용자 중에서 가짜 계정 을 약 2%에서 3%로 추청한다. 대부분의 가짜 계정들은 활동량이 적다.  

 

 

 

페이스북의 2017년도 3분기 사업실적 중 주요한 사업실적을 살펴보았다. 마른 수건도 쥐어 짤 것처럼 매년 매분기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최근 가짜계정을 통한 페이스북 광고에 대한 문제와 가짜뉴스에 대한 이슈가 생겼는데 앞으로 페이스북의 성장 속도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트렌드와칭 뉴스레터 구독하기
Creative Commons License

< 저작권자 ⓒ 트렌드와칭(http://trendw.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South Korea License

댓글을 남겨주세요

Target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