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암호화폐,블록체인,나스닥,넥슨,비트스탬프,트렌드와칭,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금융기관 20%, 2018년 암호화폐 거래 고려 중

1. 다국적 정보업체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는 대형 자산 관리업체, 헤지펀드사, 대형 은행 거래 데스크 등 400여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현재금융기관의 20%가 암호화폐 거래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2. 톰슨로이터의 닐 페니(Neill Penney) 공동수석은 '이번 설문을 통해 암호화폐 시장이 주류 금융 산업으로 진입하게 될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이는 1년 전과 비교해 굉장한 변화'라고 평가했다.

3. 지난 24일 대형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가 암호화폐 거래 전문가를 영입하는 등 주요 금융업체 전문가의 암호화폐 분야 유입이 이어지면서 암호화폐 시장을 강화하는 흐름이 계속되고 있다.

 

미국 애리조나 주, 암호화폐로 세금 납부 법안 승인

1. 애리조나 하원운영위원회가 암호화폐로 세금을 납부할 수 있게 하는 법안을 승인하면서 하원 전체 투표에 붙여지게 되었다.

2. 법안이 통과될 경우 애리조나 주는 미국 최초로 암호화폐로 세금을 징수할 수 있는 주가 되며 일리노이 주 하원운영위원회도 비슷한 납세 방식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3. 한편 조지아 주의 마이크 윌리엄스 상원의원은 '입법자들이 해당 기술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해 법안이 진행되지 못하고 있다'며 '법안 통과를 위해 의사 결정권자 및 정부 규제기관을 대상으로 한 암호화폐 교육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미국, 선거 운동을 위한 암호화폐 기부금 허가 발표

1. 미국 연방 선거 위원회가 선거 운동을 위한 암호화폐 기부금 허가를 발표하면서 미국 선거 운동 내 암호화폐 기부금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주제로 공청회가 열렸다.

2. 선거 운동과 관련된 암호화폐 기부금 문제는 주마다 서로 다른 정책을 취하고 있으며 캘리포니아 주는 정치인들의 암호화폐 기부금 수용 반대 입장을, 켄사스 주는 선거 운동을 위한 암호화폐 기부금을 금지하고 있다.

3. 암호화폐 기부금 허가가 발표되고 정확한 사항들이 공청회를 통해 발표되면서 미국 내 선거운동에 암호화폐가 미치는 영향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나스닥, 가상화폐 거래소 설립 가능성 시사

1. 미국 나스닥(NASDAQ) 증시를 운영하는 나스닥OMX 그룹의 아데나 프리드만(Adena Friedman) CEO는 '나스닥에서 비트코인 같은 가상화폐를 거래하는 방안을 고려할 수 있다'며 가상화폐의 주류 투자시장 편입 가능성을 밝혔다.

2. 다만 가상화폐 시장이 충분히 성숙하고 관련 규제가 완전히 정비된다는 것을 전제로 들며 '관건은 시장이 성숙하는데 얼마나 오래 걸리냐는 점'이라는 낙관적인 평가를 하였다.

3. 나스닥은 25일(현지시각), 시카고옵션거래소에 비트코인 선물 가격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 제미니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발표하였다.

 

넥슨, 비트스탬프 인수설은 사실무근

1. 넥슨코리아의 이정헌 대표가 가상화폐와 게임사업을 연계할 생각이 전혀 없다고 밝히면서 비트스탬프 인수설에 대해 '사실 확인할 근거, 정보가 전혀 없는 이야기'라며 강하게 부인하였다.

2. 이 대표는 '넥슨은 가상화폐와 연계할 사업계획은 전혀 갖고 있지 않지만 블록체인 기술은 게임에 활용할게 많다'며 '각 팀에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3. 비트스탬프는 유럽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로 최근 일각에서 넥슨 인수설이 나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트렌드와칭 뉴스레터 구독하기
Creative Commons License

< 저작권자 ⓒ 트렌드와칭(http://trendw.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South Korea License

댓글을 남겨주세요

Target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