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암호화폐,블록체인,인슈어테크,이오스,이더리움,코빗,트렌드와칭,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이더리움 덤핑의 원인은 이오스 논란

1. 홍콩 가상화폐거래소 비트파이넥스에서 28일 이더리움(ETH)이 대량 매물로 나오면서 배후에 이오스(EOS)가 있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2. 이오스는 3주 전부터 이더리움을 비트파이넥스를 통해 처분해왔으며 현재 상당량이 처분되어 약 20만개의 이더리움만을 보유 중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3. 시장 전반적인 하락세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이번 덤핑으로 인한 이더리움 가격의 하락은 투자자들에게 적지 않은 영향을 끼쳤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 강남에 '이오스 타워' 세워질 예정

1. 블록체인기업 '체인파트너스'와 도시건출 전문회사 '플래닝 코리아'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이오스 타워 건립을 하겠다고 밝혔다.

2. 이오스 타워는 최초의 블록체인 빌딩으로 보안 및 안전관리부터 관리비 및 임대로까지 건물 관리 전반에 블록체인 기술이 도입될 예정이다.

3. 플래닝 코리아는 '이오스 타워가 신성장동력인 블록체인 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코빗, 암호화폐 5종 서비스 중단

1.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Korbit)이 홈페이지를 통해 암호화폐 5종의 매수를 28일부터 중단한다고 밝혔다.

2. 매수 종료된 코인들은 스팀(STEEM), 대시(DASH), 모네로(XMR), 제트캐시(ZEC), 어거(REP) 등이며 오는 6월 21에는 매도 또한 종료될 예정이다.

3. 코빗 측은 해당 코인들이 간접 상장이기에 거래 과정에서 수수료와 시간이 두 배로 들었기에 해당 문제점을 해결하고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거래를 잠시 중단하였다고 밝혔다.

 

보험업계, 블록체인 적용한 '인슈어테크' 활용 예정

1. 보험(Insuranc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인 인슈어테크(InsurTech)에 블록체인 기술이 포함되어 보험업계에 적용될 예정이다.

2. DB손해보험은 데일리금융그룹과 제휴를 맺어 인슈어테크를 활용한 신상품 및 서비스 발굴과 보험업무 프로세스 혁신 등의 부문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을 밝혔다.

3. 블록체인은 모든 계약 당사자의 정보 공유를 가능하게 한다는 점에서 보험산업 혁신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트렌드와칭 뉴스레터 구독하기
Creative Commons License

< 저작권자 ⓒ 트렌드와칭(http://trendw.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South Korea License

댓글을 남겨주세요

Target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