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암호화폐,블록체인,후오비,기프토,바이두,슈퍼체인,아마존,모네로,트렌드와칭,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호주 공항 면세점에서 가상화폐 사용 가능해져

1. 2018년 6월 1일부터 호주 브리즈번 공항 내의 30개 면세점에서 비트코인 등 모든 가상화폐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2. 브리즈번 공항은 지난 1월 공항 내 모든 면세점에서 가상화폐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이에 트래블바이비트(Travelbybit)와 협약하여 추진해왔다.

3. 트래블바이비트는 '공항은 어떤 곳보다 암호화폐를 쓰기에 적당한 장소'라고 말하며 '환전의 걱정이 없고 신용카드 사기의 염려도 없다'고 설명하였다.

 

아마존 클라우드에서 모네로 채굴 프로그램 발견

1. 아마존 웹 서비스(AWS)에서 엑스부스터(Xbooster)라고 불리는 악성프로그램이 암호화폐 모네로(Monero)를 채굴하는데 사용되고 있던 것이 발견되었다.

2. 이 악성프로그램은 웹 서비스를 통해 채굴에 필요한 처리 능력을 갖춘 여러 윈도우 기반 컴퓨터로 진출하였으며 지금까지 10만 달러(약 1억원) 상당의 모네로를 채굴한 것으로 알려졌다.

3. 6월 5일 오전 12시 기준 암호화폐 시장은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번 사건이 하나의 원인으로 분석된다.

 

바이두, 에너지 절약 블록체인 개발

1. 중국의 전자 상거래 기업인 바이두(baidu)가 블록체인 시스템 '슈퍼체인(Super Chain)'을 공개하였다.

2. 바이두의 수석연구원인 샤오웨이는 '슈퍼체인으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으며 비트코인, 이더리움과도 연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3. 바이두는 관련 저작권 보호가 이미 완성되었다고 밝히며 슈퍼체인을 기반으로 개인업무를 블록체인에 올리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프토, 블록체인 오픈 포럼에서 중대발표 예정

1. 리버스 ICO를 진행했던 기프토(GIFTO)가 오는 6월 28일(목) 서울 GS 강남타워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오픈 포럼'에 참석해 중대발표를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2. 기프토는 콘텐츠 소비자들이 크리에이터에게 가상 선물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크리에이터가 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3. 월렛 보유자 수가 50만명을 돌파한 가운데 발표와 관련된 내용은 아직 밝혀지지 않아,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후오비, 암호화폐 기반 상장지수펀드 출시

1. 중국의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Huobi)가 투자 옵션으로 암호화폐 기반 상장지수펀드 'HB10'을 출시했다.

2. 해당 상품은 법정화폐 대신 암호화폐로 구입할 수 있으며 '후오비 메인 지수(Houbi 10 index)'를 추적하는 인덱스 펀드의 성격을 지닌다.

3. 후오비 메인 지수는 후오비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10개 암호화폐의 실시간 정보를 포함하며, HB10은 메인 지수를 추적함으로써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 위험성을 낮춘다.

 

 

트렌드와칭 뉴스레터 구독하기
Creative Commons License

< 저작권자 ⓒ 트렌드와칭(http://trendw.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South Korea License

댓글을 남겨주세요

Target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