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암호화폐,블록체인,트위치,코인원,ICO,비트코인,바이낸스,트렌드와칭,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경찰, 코인원 마진거래는 도박 결론

1.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에서 제공하는 '마진거래' 서비스는 도박이라는 수사결과가 나왔다.

2. 마진거래는 최장 1주일 뒤의 시세를 예측해 공매수 또는 공매도를 선택하면 결과에 따라 돈을 잃거나 따는 방식이며 보증금의 4배까지 거래가 가능하다.

3. 이에 사이버수사대는 도박개장 및 대부업법 위반 등의 혐의로 코인원 임원 4명을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치TV에서 암호화폐로 기부 가능해져

1. 온라인 방송 플랫폼 트위치(Twitch)에서 활동하는 인터넷 방송 BJ가 암호화폐로 기부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2. 트위치 콘텐츠 접속을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인 '스트림랩스(Streamlabs)'는 트위치 시청자가 BJ에게 암호화폐로 기부(Donation)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다고 발표하였다.

3. 앞으로 스트림랩스 사용자는 앱(App)에 장착된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접속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으로 팁을 지급할 수 있다.

 

미국, ICO에도 증권법 적용

1.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ICO와 관련된 암호화폐를 증권 범주에 포함시켰다.

2. SEC의 클레이튼 위원장 지난 3월에 모든 ICO는 증권으로 규정할 수 있다고 주장한 바 있으며 '가상화폐로 주식공개(IPO)를 하고 싶다면 우리를 찾아와라'고 강조하였다.

3. 현재 ICO를 어떤 기준으로 규제할 것이냐는 부분에 대해 미국 증권가에서도 열띤 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바이낸스, 불태환-암호화폐 거래 준비

1.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가 몰타에 은행계좌를 개설하며 불태환 통화와 암호화폐 간의 거래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2. 이는 거래소의 유동성 향상과 함께 불태환 통화와 암호화폐 사이에 예금 및 인출이 자유로운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이다.

3. 이로 인해 새로운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시장 진입 기회를 확대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비트코인, 세계 최고액 지폐와 비슷

1. 비트코인의 가격이 세계에서 가장 비싼 지폐의 가치와 비슷하다며 가상화폐가 전통적 화폐를 대신할 가능성이 제기되었다.

2. 현재 세계에서 법정화폐로 통용되는 지폐 중 가장 비싼 것은 부루나이의 1만 브루나이달러(B$)권이다.

3. 온라인 매체 쿼츠는 '세계 최고액 지폐와 비트코인 가격이 비슷하다는 것은 결국 기존 지폐의 역할이 끝나가는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지적하였다.

 

 

트렌드와칭 뉴스레터 구독하기
Creative Commons License

< 저작권자 ⓒ 트렌드와칭(http://trendw.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South Korea License

댓글을 남겨주세요

Target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