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암호화폐,블록체인,비트코인,트렌드와칭,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슬로베니아에 가상화폐 쇼핑센터 설립

1. 슬로베니아 수도 류블랴나에 과거 대규모 창고로 쓰였던 한 건물이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기술을 기반으로 한 쇼핑센터로 변신할 예정이다.

2. 'BTC 시티'라는 이 쇼핑센터에 입점하는 모든 상점은 블록체인 기술로 관리되며 각종 가상화폐로 결제를 할 수 있다.

3. BTC 시티는 앞으로 인공지능, 가상현실 기능 등을 활용하여 최첨단 쇼핑 방식을 소개할 계획이다.

 

중국,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모바일 데이터 관리 특허

1. 중국의 국영 통신사인 중국이동통신(China Mobile Corporation)이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모바일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술을 개발 중이라 밝혔다.

2. 해당 기술은 거래 처리에 필요한 데이터 및 데이터센터의 과중한 업무를 줄이기 위함이며 중국국가지식산권국(SIPO)에 해당 기술 특허를 출원하였다고 전했다.

3. 이로 인해 중앙 테이터센터에서 처리하던 데이터량을 줄일 수 있으며, 사용자의 거래 내역 기록 체인은 분산화된 형태로 저장되게 된다.

 

미국에서 블록체인에 회의록 저장 기술 특허 취득해

1. 미국의 투자회사 노던트러스트(Northern Trust)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회의록 저장 기술로 특허를 취득했다.

2. 이 기술은 스마트 계약을 이용해 회의와 관련된 각종 데이터를 저장하며 누가, 언제, 어디서 회의가 열렸는지 등에 관한 정보가 포함된다.

3. 노던트러스트는 각종 업무 데이터를 수집하려하고 있으며 좀 더 다양한 영역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중앙은행,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수표 발행 시스템 개발

1. 중국 중앙은행인 중국인민은행(People's Bank of China)이 기업 발행 종이 수표를 디지털화할 블록체인 시스템을 완성시켰다고 밝혔다.

2. 기존의 수표 발행 시스템에서는 수많은 중개인이 개입되어 수표 발행 관련 문제를 일으켰으며 위조수표가 만영하게 융통되어 금융통합을 약화시키고 있다.

3. 이번 시스템을 통해 사업자 수표를 현금 또는 담보로 환전하지 못하게 하여 규제기관이 디지털 수표의 융통 과정을 투명하게 감시 및 관리할 수 있게 된다.

 

게임에 암호화폐 도입 '사행성 요소 있다'

1.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암호화폐를 접목한 모바일게임이 사행 요소가 있다고 판단하였다.

2. 플레로게임즈가 제공 중인 패션 소재 모바일 게임 '유나의 옷장'에서는 지난달 11일부터 플레이 및 이벤트 보상으로 암호화폐 '픽시코인'을 이용자에게 지급해왔다.

3. 게임위는 기본적으로 게임 콘텐츠 또는 이벤트를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경우 이를 사행성 조장 행위로 간주하고 제재를 가한다는 방침을 고수해왔으며 이로 인해 청소년 이용불가 또는 등급 거부 사유가 있다고 판단하였다.

 

 

트렌드와칭 뉴스레터 구독하기
Creative Commons License

< 저작권자 ⓒ 트렌드와칭(http://trendw.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South Korea License

댓글을 남겨주세요

Target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