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가상화폐,암호화폐,블록체인,이오스,테이스팀,트렌드와칭,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애플, 아이폰에서 가상화폐 채굴 금지

1. 애플이 아이폰과 아이패드 운영체제인 ios와 맥(Mac) 앱스토어에 적용할 새로운 가상화폐 앱 규정을 제정하면서 채굴과 같이 관련성 없는 백그라운드 프로세싱을 운용할 수 없다고 말했다.

2. 이는 앱 내부에서 제삼자 광고를 금지하는 것과 같은 원칙에 의해 규정된 것이라는 해석이다.

3. 더불어 독립 개발자가 스마트 지갑 앱을 게시하는 것도 금지했으며 금융기관 등에 등록된 월렛앱만 앱스토어에 등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러시아, 'ICO 데이터 공유 플랫폼' 출시 예정

1. 러시아의 모스크바 증권거래소 (The Moscow Exchange)가 토큰 판매 데이터를 공유할 플랫폼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2. 해당 플랫폼은 토큰을 상장하지는 않지만 특정 토큰이나 ICO에 관한 상세 정보를 다룰 예정이다.

3. 증권거래소는 '추후 수요가 있다면 ICO 관련 상품도 출시할 수 있을 것'이라며 ICO 출시 가능성을 열어두었다.

 

이오스, 메인넷 런칭 성공

1. 당초 6월 1일로 예정되었던 이오스(EOS)가 10일 밤 10시 메인넷 런칭에 성공하였다.

2. 이로써 메인넷을 본격 구동할 블록 프로듀서(BP) 투표가 활성화되었으며 모든 이오스 소유자들은 토큰당 30개의 투표권을 부여받는다.

3. BP가 선출되면 이오스 생태계의 주요 의사결정자로써 블록체인의 성장 방향을 만들며 핵심 역할을 하게 된다.

 

블록체인으로 맛집 공유, 테이스팀 출시

1. 푸드 콘텐츠 전문기업인 컬쳐히어로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맛집 정보를 공유하고 보상받을 수 있는 서비스 '테이스팀(Tasteem)'을 출시했다.

2. 테이스팀은 맛집 정보를 작성하면 콘텐츠 공감 수에 따라 가상화폐 스팀(STEEM)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직접 경험한 맛집 정보만 올라오기 때문에 신뢰성이 높다.

3. 컬쳐히어로는 차후 SMT(스마트미디어토큰)를 활용해 독자적인 토큰 이코노미를 구축할 방침이다.

 

이탈리아, '중앙은행이 암호화폐 발행하기에는 준비 부족'

1. 이탈리아 중앙은행의 파비오 파네트 부총재가 세계 각국의 중앙은행들이 암호화폐 발행을 준비하면서도 그것이 가져올 영향력을 감수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2. 그는 현재 암호화폐의 신뢰성에 문제를 제기하며 중앙은행이의 암호화폐 발행 가능성과 영향력에 대해 발언하였다.

3. 그러나 익명성 보장과 같은 윤리적 문제를 언급하며 중앙은행이 암호화폐를 발행하기 전에 논의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고 이를 확인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트렌드와칭 뉴스레터 구독하기
Creative Commons License

< 저작권자 ⓒ 트렌드와칭(http://trendw.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South Korea License

댓글을 남겨주세요

Target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