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MMORPG ‘메타씬(MetaCene)’, 1천만달러 투자 유치 성공

  • 기사입력 2024.03.14 18:25
  • 최종수정 2024.03.14 18:34
  • 기자명 트렌드와칭

'메타씬(MetaCene)'이 폴리어스 벤처스(Folius Ventures)와 세븐엑스 벤처스(SevenX Ventures)가 주도한 사모 A 라운드에서 1000만 달러(한화 약 132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024년 3월 11일 밝혔다.

1천만달러 투자 유치 성공

이번 사모 A라운드에는 스파르탄 그룹(The Spartan Group), 멘틀 네트워크(Mantle Network), 애니모카 벤처스(Animoca Ventures), 롱링 캐피털(Longling Capital), 콤마쓰리 벤처스(Comma3 Ventures), IGG 등이 참여했다. 투자 자금은 팀 확장과 이용자 확보 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출처=메타씬, MetaCene)
(출처=메타씬, MetaCene)

"메타씬 투자는 단순히 훌륭한 프로젝트를 후원하는 것이 아니라 블록체인 게임의 미래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플레이어가 디지털 신원과 자산을 소유하고 게임 세계에서 자신의 역할을 주장하며 이 오픈 월드를 무한히 창조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메타신의 접근 방식은 혁신적이고 시대를 초월한 게임 경험을 만들 수 있는 큰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믿습니다. 이번 투자는 업계의 미래를 형성하는 프로젝트를 지원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반영합니다."라고 폴리어스 벤처스 설립자 제이슨(Jason)은 말했다.

앨런의 리더십 아래 메타씬 팀이 Web3 게임 제작 수준을 새로운 표준으로 끌어올릴 뿐만 아니라 성숙한 경제 시스템, 네이티브 자산 모델, 창의적인 배포 메커니즘을 RPG 장르에 깊이 통합하여 Web3 게임에 새로운 차원의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매우 낙관적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다가올 Web3 게임 분야에서 메타씬이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존(Jon), 세븐엑스 벤처스 파트너가 말했다.

알파3 테스트

대형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메타씬은 2023년 말 알파2 테스트를 마치고 2024년 3월 말 알파3 테스트를 시작한다. 메타씬 알파3 테스트 V.3는 PC와 모바일 플랫폼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출처=메타씬, MetaCene)

알파3 테스트를 기념해 플레이어들이 게임 버전을 체험할 수 있도록 총 100만 달러 상당의 자산을 제공한다. 메타씬에 따르면, 현재까지 출시된 NFT(대체불가토큰) 자산의 총 가치는 1600 ETH에 달하며 NFT 소유자들은 알파3 테스트 자격을 부여받는다.

크립토피아 이벤트 1위 달성

OKX와 협력해 크립토피아(Cryptopedia)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크립토피아 이벤트에 참여한 인원은 230만명으로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외에도 모카버스(Mocaverse), YGG, Ancient8과 같은 게임 업계 거물들과 협력해 길드 DAO 거버넌스, 지속가능한 경제 시스템, 게임 내 AIGC 편집과 같은 기능을 지원한다.

메타씬 관계자는 “메타씬은 웹3 게임 콘텐츠 플랫폼 믹스마블(MixMarvel)에서 육성되어 시대를 초월한다는 의미를 가진 웹3 게임이다. 플레이어를 초현실적인 포스트 아포칼립스 사회로 이끌며 생존자들은 다양한 NFT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문명을 재정의한다”고 설명했다.

“인공지능 통합과 블록체인 자산을 통해 공동 창조와 공동 거버넌스의 비전을 현실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포부를 전했다.

메타씬(MetaCene)

메타씬(MetaCene)은 대규모 플레이어를 위한 차세대 MMORPG(대규모 다중 사용자 롤플레잉 게임)이다. 메타씬은 치명적인 폭풍 이후 소수의 생존자가 기적적으로 부활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를 배경으로 하며 플레이어는 모험과 던전을 통해 오픈 월드를 탐험하고 상호 작용한다. 신비한 외계 유물에서 광물을 찾고 몬스터, 동료 생존자와 함께 전투하여 풍부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메타씬은 플레이어 중심의 엔터테인먼트와 창작을 지원한다. 기발한 소셜 특성과 견고한 기술 인프라를 갖춘 메타씬은 블록체인 기반 MMORPG 경험을 만들고 수천 명의 플레이어들의 대규모 레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각 개인의 투자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트렌드와칭 텔레그램 참여하기 (최신 소식, 자료 공유)"

press@trendw.kr

광고문의 보도자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