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승권,보도자료,보도자료쓰기강의,보도자료쓰기,언론,미디어,컬처컴퍼니썸

보도자료 파트별 작성 TIP

1. 주제목 : 광고 카피처럼 간결하고 센스있게 쓰기

2. 부제목 : 흥미를 유도하고 전체 내용을 요약하기

3. 리드 : 첫 인상을 좌우하는 부분 기사의 핵심 담아내기

4. 본문 : 리드와 내용이 비슷한 단락을 가장 위에 두기

5. 인용 : 뉴스가치를 담을 수 있는 관계자의 말을 넣기 

 

보도자료 많이 쓰시죠? 홍보 마케팅 업무 담당자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써봤을 것입니다. 그런 보도자료 쓰기에도 전략과 법칙이 있다는 것 아십니까? 보도자료는 말 그대로 언론 ‘보도’를 위한 글로 같은 보도자료라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는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을’의 글쓰기다

보도자료에도 ‘갑’과 ‘을’이 존재합니다. 보도자료를 쓰는 사람이 ‘을’ 독자가 ‘갑’이라는 뜻이죠. 보도자료를 쓰는 사람은 특정한 독자 즉 언론사 담당기자의 마음을 빠르게 사로잡아야 합니다. 어떤 보도자료가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을까요?

 

‘제목’과 ‘리드’를 읽는 30초를 잡아라! 

어필할 내용을 보도자료 가장 앞에 배치해야 합니다. 바로 그것이 ‘제목’과 ‘리드’입니다. ‘제목’과 ‘리드’를 읽는 30초 안에 읽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한다면 그 보도자료는 죽은 보도자료가 될 것입니다.

 

보도자료 공포증? 이 강좌로 훌훌 날리자~

보도자료를 작성하기도 전에 겁부터 먹습니까? 글쓰기가 두렵고 부담되나요? 이제부터 걱정 끝! 운전면허 따기보다 더 쉬운 기본 글쓰기 능력, 백승권 선생님과 함께 익혀봅시다.

 

백승권의 보도자료 쓰기 수강안내 및 코칭 커리큘럼

○ 수강안내

- 일정 : 6/13(월)부터 총3강(+온라인 첨삭), 매주 월요일

- 시간 : 저녁 7시30분~9시 30분

- 장소 : 서울 종로구 필운동 <컬처컴퍼니 썸> 강의실

- 수강대상

보도자료를 통해 제대로 홍보하고 싶은 ‘홍보분야 종사자’

어떤 보도자료를 기사화해야 할지 헷갈리는 ‘새내기 기자’

미디어의 속성과 구조를 알고 싶은 ‘미래의 언론인’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을 버리고 싶은 사람 ‘누구나’

- 수강인원 : 20명(선착순 마감)

- 수강료 : 185,000 → 148,000원(얼리버드 등록 특가 : 5/29(일)까지 등록시 20% 할인)

- 수강자 특전 : 과제실습과 첨삭지도, 수강후기 등록 시 강좌 10% 할인권 증정(컬처컴퍼니 썸의 전 강좌)

 

○ 커리큘럼

1강

6/13(월)

미디어의 이해

- 언론과 언론사, 언론환경에 대해 알아보기

- 어떤 일이 ‘기사’가 되는가

2강

6/20(월)

보도자료의 구성

- 제목과 리드가 보도자료를 좌우한다

- 잘쓴 보도자료와 잘못 쓴 보도자료

3강

6/27(월)

스토리텔링 보도자료 쓰기

-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보도자료 작성

온라인 첨삭

강의 종료 후 보도자료 2편 개별 첨삭 지도

 

백승권 강사 소개

백승권글쓰기 연구소 대표

전 동양미래대학 글쓰기 겸임 교수

미디어오늘 기자, 청와대 홍보수석실 행정관

매년 200회 기업, 공공기관 대상 글쓰기 강좌 진행

<글쓰기가 처음입니다> 저자

트렌드와칭 뉴스레터 구독하기
Creative Commons License

< 저작권자 ⓒ 트렌드와칭(http://trendw.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South Korea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