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와칭, 세미나, 통찰경영, 통찰력, 통찰, 리더, 비즈니스, 경영, 창조적혁신,

초 경쟁시대 성공의 열쇠 '통찰' 


'통찰력'하면 특별한 사람에게만 있거나 심지어 심오하다고 생각하기 쉽지요? 통찰력 있는 사람은 겉모습에 치중하지 않고 사물의 이면에 숨어 있는 본질을 꿰뚫는 힘을 가진 사람입니다. 경영 환경 변화의 폭이 크고 저성장이 장기화되면서 대다수 CEO들은 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상실하고 있어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맞닥뜨릴 경우 통찰력 있는 의사결정 역량을 발휘하는 것이 경영의 핵심이자 관건이라고 조언합니다(인용 : 포스코 경영연구소) 
리더는 늘 통찰력 있는 올바른 의사결정을 내리고 통합적인 통찰력을 발휘하며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저해하는 조직의 사고방식을 떨치고 창의 문화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두어야 합니다. 
피플앤인사이트의 '통찰경영과 의사결정 과정'은 통찰에 기반한 올바른 의사결정을 돕고 강화된 통찰력이 시장을 창출하고 새로운 비즈니스를 여는 힘으로 기여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합니다. 

 

시대 경영의 화두 통찰 경영 


Insight 1. 탁월한 리더는 즉흥적으로 결정을 내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언제나 최고의 경영의사 결정을 내린다 
Insight 2.미래를 에측하는 경영을 넘어 통찰을 통한 선견 경영이 앞으로 기업의 미래를 바꿀 것이다 
Insight 3.복잡한 경영환경에서 리더의 통찰력 있는 의사결정이 기업의 승패를 가르는 경계이다 

 

 

커리큘럼

 참가안내 

 

통찰은 몇 가지 단서만으로 얻어지지 않는다. 

통찰은 필요한 모든 정보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얻어내는 명료한 조감도이다 

(폴 갬블) 

 

유능한 경영인은 결정이 아무리 힘들고 어렵더라도 결코 미루지 않는다. 

실패한 결정 10개 중 8개는 판단을 잘 못 해서가 아니라 '제 때' 결정을 내리지 못했기 때문에 실패한 것이다 

(짐 콜린스) 

 

통찰경영, 이 시대 최고의 경영 화두다. 

경영은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통찰하는 것이다. 

(김경준, 통찰로 경영하라 저자) 

트렌드와칭 뉴스레터 구독하기
Creative Commons License

< 저작권자 ⓒ 트렌드와칭(http://trendw.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South Korea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