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새로운 것을 배우기 위한 멋진 사이트 15가지

비싼 돈 주면서 학교에 다니고 계신가요?  웹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과학, 예술 그리고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창구가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학교처럼 커리큘럼에 맞춰 움직일 필요가 없고, 자율적으로 배우고 싶은 곳, 배우고 싶은 시간에 배울 수 있습니다.

(모든 사이트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종합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곳

1.에덱스 (edX)

세계에서 알아주는 최상위 대학교의 수업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싶다면 이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웹에서도 강의를 들을 수 있고 앱을 다운받아서 수강을 할 수 있습니다. 

2.코세라(coursera)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수업 코스를 들을 수 있습니다. 수업은 무료이며 다양한 분야의 수업을 들을 수 있고 대학 수업들도 코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테솔과정을 들을 수 있는 수업도 있으니 교육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이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3.코스모스(coursmos)

세분화 되어 있는 코스를 언제든 사용하시려면 코스모스의 수업을 들어보세요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모두 시청이 가능합니다.

 

컴퓨터 코드를 배울 수 있는 곳

1. 코드아카데미(codeacademy)

웹 개발 기술을 짜임새있게 공부하기 좋은 곳입니다. 웹사이트만들기부터 인터렉티브, 데이터베이스 관리, 앵귤러JS, SQL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역시 무료입니다.

2.스툭(Stuk)

코딩 입문자에게 적절한 툴로 사용되고 있는 스크래치를 이용해서 코딩을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입문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사이트입니다.

3.유다시티(Udacity)

컴퓨터 언어를 배우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로 굉장히 유명한 곳이죠. 우리나라에서도 유다시티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공부를 할 수 있는 곳

1.데이터몽키(datamonkey)

재미있고 간단하게 그리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했고 분석 능력을 키우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2.데이터퀘스트(dataQuest)

웹에서 데이터 과학을 배울 수 있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데이터 과학을 배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3.데이터캠프(datacamp)

온라인으로 R이나 파이썬을 이용해 데이터 과학을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한국에서도 R을 사용해 데이터 과학을 공부하는 분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공부에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입니다. 

지식을 확장할 수 있는 곳

1.테드 에드(Ted-Ed)

자신이 갖고 있는 지식을 확장시킬 수 있는 강의가 약 15만개 이상 제공하고 있습니다. 은근히 재미있는 강의가 많습니다. 

2.칸아카데미(khanacademy)

퀴즈를 통해서 뇌를 말랑말랑하게 할 수 있는 수업부터 인간의 몸에 대해 알 수 있는 생물까지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3.가이드(Guides.co)

무엇이든 모르고 시작하면 원하는 결과를 맛보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가이드는 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길을 가르쳐줍니다. 가드닝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부터 어떻게 1천명의 손님을 모을 수 있는 법까지 여러가지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우리나라의 무료 교육 사이트

1.케이무크(K-MOOC)

무료로 대학교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곳입니다. 현재  10개의 대학교가 참여하고 있고 문학, 경제, 경영, 건축 등 다양한 주제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과제도 있어서 열심히 할 수 있는 원동력을 심어줍니다.

2.생활코딩

웹에 대한 책을 펼쳐놓고 읽어봤는데 잘 모르시겠다면 이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설명이 쉬워 이해하기 빠르고 웹서비스부터 언어, 서버, 프로젝트 관리 등에 대해서 포괄적으로 가르쳐줍니다.

3.KOCW

교수학습자료를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또한 고등교육 이러닝 콘텐츠와 해외 고등교육기관들의 강의 자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뉴스 트렌드와칭 RSS 등록하기 : https://trendw.kr/feed

 

댓글
읽어들이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