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주목해야 할 국내외 마이크로사이트 Top 6

PATAGONIA 파타고니아

등산의류 업체 파타고니아의 마이크로사이트 ‘Worn Wear’는 아웃도어 의류를 새로 구입하기 보다 낡은 옷을 수선해서 입자는 캠페인이다. 실제 고객들의 스토리를 공유하며 의류 수선에 대한 how-to 기사와 인스타그램, 30분 다큐 등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한다. 

URL: http://www.patagonia.com/us/worn-wear

 

PRUDENTIAL 푸르덴셜

푸르덴셜의 마이크로사이트 ‘Challenge Lab’은 동영상과 퀴즈 등 상호작용을 적용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은퇴 후 삶과 계획에 대해 즐겁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URL: http://www.bringyourchallenges.com/

 

NETFLIX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멕시코 마약 카르텔에 대한 시리즈물 나르코스(Narcos)를 홍보하기 위해 월스트리트 저널 스튜디오와 제휴했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Cocainenomics(마약시장과 경제)’에 대한 전문적 리포트, 사진 등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게재하는 마이크로사이트를 운영한다.

URL: http://www.wsj.com/ad/cocainenomics

 

INTUIT 인튜이트

재무관리 소프트웨어 회사 인튜이트의 마이크로사이트 ‘Death of the Office’는 생동감 있는 인포그래픽으로 재택근무와 미래 직장문화에 대한 트렌드를 제시한다.

URL: http://www.intuit.co.uk/small-business-resources/death-of-the-office/index.jsp

 

CHIPOTLE 치폴레

멕시칸 패스트푸드 체인 치폴레는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하는 손그림 컵 디자인과 소셜미디어 포스팅으로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다. ‘Taste Invaders’는 부리토에서 레이저가 발사되는 복고 스타일의 온라인 게임 콘텐츠를 제공한다. 

URL: http://chipotletasteinvaders.com/

 

삼성전자 뉴스룸

기업 성장 과정과 사업 전반을 소개하고, 지향하는 가치까지 공유하는 종합적인 대외 소통의 창구로 활용하겠다는 전략으로 소통하는 미디어 역할이 강화된 마이크로사이트 삼성전자 뉴스룸을 운영한다. 제품정보를 넘어 고객과 밀착하여 소통하고 기업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미디어웹 스타일로 개편한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URL: http://news.samsung.com/kr/

 

앞으로 미디어 환경은 각 기업과 기관이 자체 미디어를 확보하는 쪽으로 갑니다.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에서는 이런 웹을 "미디어웹"이라고 말합니다. 트렌드와칭도 이런 트렌드 전문뉴스를 기사로 발행하는 미디어웹입니다. 트렌드와칭처럼 모바일 친화적인 미디어웹 구축에 관심있는 기업은 언제든진 연락주세요~ by 배운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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