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가 달라졌을까? 파워포인트 2016 새 기능 [04] – 수식

  • 기사입력 2016.02.01 21:43
  • 기자명 생산성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는 제안발표 등 비즈니스용 뿐 아니라 교육용으로도 훌륭하게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지난 번에 소개한 협업 기능을 통해서 협동학습도 가능하며, 마이크로소프트 스카이프를 통해서 선생님과 학생들이 원격으로도 얼마든지 학습이 가능합니다. 또한 오피스 프로그램에 추가로 설치되는 학습기능들이 계속해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도 학습과 관련된 기능이 2013 버전부터 눈에 띄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2010 버전부터 향상된 수식 기능은 그 기능을 많이 사용하는 선생님들이나 관련 학습자에게 칭찬을 많이 받은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 수식 기능이 2016 버전에서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 파워포인트 2007 수식 편집기 (Microsoft Equation 3.0)





▲ 파워포인트 2013 수식입력





▲ 파워포인트 2016 수식입력





수식 기능을 손 글씨로 입력 가능 (잉크 수식)



파워포인트 2013버전과 파워포인트 2016 버전의 수식 입력 기능에서 눈에 띄게 달라진 부분은 새롭게 추가된 [잉크 수식] 기능입니다.





[잉크 수식] 기능은 복잡한 수식을 손으로 직접 입력하면 자동으로 문자를 인식해서 파워포인트에 삽입됩니다.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에는 입력한 부분을 선택하여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터치가 지원되는 노트북 또는 태블릿 사용자들에게는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잉크 수식] 기능은 원래 마이크로소프트 원노트 2013의 [그리기] 탭 – [변환] 그룹의 [잉크를 수식으로] 메뉴가 파워포인트 2016의 [수식] 입력 기능에 포함된 것입니다. 이전부터 사용된 기능이기 때문에 입력 및 변환의 정확도는 크게 고민하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학습에 도움이 되는 오피스 추가 기능들



파워포인트 2016의 업그레이드된 수식 입력 기능 외에도 학습에 도움이 되는 오피스 추가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2차원의 복잡한 그래프를 쉽게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워드 / 원노트용 추가기능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파워포인트 추가 기능은 아니지만 워드에서 작업한 후에 복사하여 파워포인트에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수학 그래프나 공식 작업을 위한 워드 / 원노트 추가기능







복잡한 화학식도 워드의 추가기능을 이용하여 쉽게 그릴 수 있습니다. 이것도 워드의 추가기능이지만 파워포인트에 붙여넣기 하여 사용합니다.

복잡한 화학식을 파워포인트에서 그리기







파워포인트를 동영상 교육자료로 만들 수 있는 추가기능 Office Mix도 꼭 한 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파워포인트로 거꾸로 학습 자료 만들기 : Microsoft Office Mix





마지막으로 얼마 전에 공개된 영어학습에 도움이 되는 원노트 추가 기능 Leatning tool 입니다.







이전 글



뭐가 달라졌을까? 파워포인트 2016 새 기능 [01] – 설명 기능

뭐가 달라졌을까? 파워포인트 2016 새 기능 [02] – 스마트 조회

뭐가 달라졌을까? 파워포인트 2016 새 기능 [03] – 협업


"트렌드와칭 텔레그램 참여하기 (최신 소식, 자료 공유)"

radiobj5@gmail.com

광고문의 보도자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