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꼭 참고해야할 소셜미디어 마케팅 사례 8가지

  • 기사입력 2016.01.06 17:33
  • 기자명 트렌드와칭


2016년 꼭 참고해야할 소셜미디어 마케팅 사례 8가지를 알려드립니다. 원문에서는 인바운드 마케팅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인바운드 마케팅은 소비자가 원하는 유용하고 흥미로운 콘텐츠의 발행에 관한 모든 것을 포함합니다. 소셜미디어 영역에서 인바운드 마케팅에 대한 영감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8가지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카드뉴스의 이미지는 원문에 있는 이미지를 활용했습니다)





스타벅스



소셜미디어 얼리어답터 격인 스타벅스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따뜻한 커피 한 잔이 떠오르는 아름다운 이미지와 잡포스팅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ST.JUDE



ST.JUDE는 자선 활동의 인식을 높이는 소셜미디어의 힘을 이해하고 있다. ST.JUDE의 아동 병원은 “Donate(기부하세요)” 버튼과 감동 있는 스토리 및 아이들 사진을 통해 소통하고 기부를 독려한다.





CHOBANI



요거트 한 스푼처럼 단일한 아이템을 담은 다양한 사진. 이를테면 생동감 넘치는 색상의 과일 샐러드와 파인애플 스무디, 달달한 펌킨 쿠키를 찍어 올린 인스타그램 사진은 비주얼 마케팅의 진수를 보여준다.

https://www.instagram.com/chobani/





HERSCHEL SUPPLY CO.



허셀 서플라이의 인스타그램을 보면 고객들이 올린 산 정상처럼 멋진 풍경이나 분주한 도시의 거리와 같은 사진들로 여행과 탐험 스토리를 전달한다. #WellTravelled





SEWICKLEY ACADEMY



유용한 콘텐츠는 잠재 고객의 신뢰를 얻는 인바운드 마케팅의 기본 법칙이다. 핀터레스트의 뛰어난 유용한 정보 수집은 부모의 의사 결정을 돕는다.

https://www.pinterest.com/sewickley1838/





L.L.BEAN



오래된 브랜드를 신선하게 유지하려면 고객을 소중하게 여겨라. 일출 하이킹과 캠프파이어 사진을 담은 큐레이팅 게시판은 핀터레스트 활용의 좋은 예다.





TACO BELL



타코벨이 운영하는 트위터는 브랜드가 가진 개성을 잘 드러낸다. 중학교 노트북을 펼친 듯한 유니콘과 타코의 손 그림과 같은 창의적인 GIF는 브랜드가 사랑 받는 소셜 전략이다.

https://twitter.com/tacobell





EVERLANE



기업이 하는 일의 이유와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기업 문화를 보여주고 유사 패션 브랜드와 차별화한다. 사적인 소셜미디어 스냅챗을 이용해 고객들과 정직하고 친밀한 관계를 유지한다.






위 8가지 사례 외에도 참고할 수 있는 기업들이 많이 있겠지만 각 기업들의 특성을 잘 살펴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도 이제는 단순한 발행을 넘어 맞춤형 성과분석, 고객관계관리, 브랜드 충성도 강화 등 다음 단계의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by 배운철







"트렌드와칭 커뮤니티 멤버 특별 혜택 (클릭)"

help@think1more.kr

광고문의 보도자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