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사람들이 하는 흔한 거짓말 9가지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내리며 친구들이 찍은 완벽한 셀카 사진이 끝 없이 나올 때 가끔은 지치기도 한다. 친구들이 SNS에 올리는 사진은 하나같이 다 예쁘고 즐거워 보인다. 그런 사진을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좋아요'를 클릭하게 된다. 당신도 혹시 '좋아요'를 많이 받기 위해 거짓말을 한 적이 있는가?(원문 : Here Are The Most Common Lies Told On Social Media)

 

SNS에서 사람들이 하는 흔한 거짓말 9가지

미국의 뉴스 사이트 '레딧(Reddit)'은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에서 어떤 거짓말을 가장 많이 하는지 조사했다. 1위는 가짜 사진을 사용 하는 것(25.21%)이다. 작게는 포토샵으로 수정한 셀카를 올리는 것부터 크게는 다른 사람의 사진을 마치 내 사진인 것처럼 도용하는 것까지 포함된다. 그 다음으로 흔한 거짓말은 예를 들어 나는 외제차를 갖고 있지 않지만 '갖고 있는 척'하는 '소유물에 대한 거짓말(23%)'과 애인이 없지만 있다고 하는 '연애 상태'에 대한 거짓말(14.84%)이다. 관심 받고 싶은 마음은 알겠지만 '불치병이나 죽음'에 관한 거짓말이 7%를 차지한다는 점은 더욱 놀랍다. 

약간의 거짓말정도야 애교 정도로 넘길 수도 있다. 하지만 언제, 누군가 당신의 거짓말을 밝힐지도 모르니 SNS에선 거짓말은 조금 자제해야 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댓글
읽어들이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