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마케팅의 5가지 장점 = 비디오 마케팅

마케터라면 동영상이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콘텐츠임을 알고 있을 것이다. 동영상 마케팅의 활용을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이 추세는 당분간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마케팅 전략으로 동영상을 선택하면 얻을 수 있는 장점을 알아보자.

(참고 : Top 7 Benefits of Video Marketing )

1 . 고객과 직접 만날 수 없다면 동영상 마케팅으로 만나자

동영상 마케팅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과 만날 수 있다. 동영상 콘텐츠는 회사의 스토리 및 가치관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고 공감을 얻을 수 있으며 장기적인 고객 관계 구축을 할 수 있다. 

GS칼텍스는 ‘마음이음 연결음’이라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전화상담원이라는 직업이 모욕적인 말과 욕설들로 스트레스가 매우 높다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상담원 연결 대기시간에 상담원 가족의 멘트가 삽입했다. 연결음 적용 후 상담원들의 스트레스는 54.2% 감소했다. 동영상 마지막에 "마음이음이 만든 행복한 변화 세상을 바꾸는 에너지 GS칼텍스"를 노출시키며 자연스럽게 회사의 가치관을 전달했다. 

 

2. 동영상 마케팅으로 전환율과 판매 수익을 증가시키자

동영상 마케팅은 전환율을 높여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다. 드림그로우(DreamGrow)에 따르면 웹 사이트에 게재되는 동영상은 80% 더 많은 고객 전환을 만들 수 있다.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한 소비자는 그렇지 않은 소비자 보다 구매할 확률이 높아진다. 수익을 증가시키고 싶다면 동영상 마케팅을 적절히 활용해보자. 

 

3. 고객들은 동영상을 볼 기회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동영상 콘텐츠는 온라인 마케팅의 대세로 떠올랐다. 이마케터(Emarketer)는 동영상 광고의 클릭률이 이미지 형태의 광고보다 최대 3.4배 높다고 말했다. 에드위크(AdWeek)에 따르면 사람들은 친구가 공유하는 콘텐츠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다른 콘텐츠들에 비해 동영상 콘텐츠가 더 많이 공유된다고 말했다. 

 

4. 고객 사용 후기를 이용해 신뢰도를 높이자

고객이 구입을 망설이고 있을 때 제품을 실제로 구입한 사람의 후기 영상을 보여주자. 실제 사용 후기는 브랜드의 신뢰를 높이고 입소문 효과를 낼 수 있다. 

채팅 메신저 앱 슬랙(Slack)은 슬랙을 실제로 사용하는 회사 사원들의 인터뷰를 담은 동영상 콘텐츠를 선보였다. 동영상에서는 슬랙이 사내 커뮤니케이션툴이 되어 업무 효율을 높인다는 장점을 사용 경험자의 말로 전달하고 있다. 실제 사용자를 활용한 동영상 마케팅은 슬랙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다.

 

5. 고객이 궁금해할 질문사항에 대한 대답을 하자

제품 및 서비스 구매를 망설이는 사람의 대부분에게는 다소 길더라도 상세한 설명서와 같은 동영상 콘텐츠를 보여주자.

LG는 V20 스마트폰을 출시할 때 제품 설명을 담은 동영상을 공개했다. 1인칭 시점의 영상은 실제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몰입도를 높여주는 영상과 오디오의 조합으로 제품의 강점을 전달하고 있다. 고객은 따로 제품의 궁금했던 점을 찾아볼 필요 없이 동영상 하나만으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스마트폰은 동영상 콘텐츠를 소비를 더욱 쉽게 만들어 줬다. 앞으로도 동영상 콘텐츠의 활용도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5가지 이점들을 기억하고 동영상 마케팅 전략을 잘 쌓길 바란다.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김민지 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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