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트곡스 지갑에서 1500억 상당 비트코인 전송 포착

마운트곡스 지갑에서 1500억 상당 비트코인 전송 포착

1. 해킹으로 파산에 이르렀던 일본 가상화폐 거래소 마운틴곡스의 지갑에서 노부아키 코바야시 파산관재인이 자신이 보유중인 비트코인 1만6000개를 다른 지갑으로 옮긴 것이 포착되었다.

2. 코바야시는 가상화폐 시장의 고래로 불리는 큰손이며 마운트곡스에 보관중이던 4억달러 상당의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를 매도하여 시세에 큰 폭락을 가져오기도 하였다.

3. 이에 옮겨진 비트코인이 시장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다며 비트코인 가격에 적지않을 영향을 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VPE 은행, 독일 최초 암호화폐 거래 시행 발표

1. 독일 증권거래 은행 VPE가 독일 기술회사 솔라리스뱅크(Solaris Bank)와 협력하여 기관 투자가들을 위한 암호화폐 거래를 시작하였다.

2. VPE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서비스는 오직 '기관 및 산업계 전문 고객'에게만 한정되며 경우에 따라 서면을 통하여 개인 고객을 전문 고객으로 취급할 수 있다.

3. 전 세계 대형은행들이 암호화폐 거래 개설을 고려하고 있는 상황에서 VPE은행의 발표는 은행들의 암호화폐 시장진입 시기를 더욱 앞당길 것으로 전망된다.

 

스페인 은행, 대출에 블록체인 기술 도입

1. 스페인의 빌바오비스카야은행(BBVA)이 다국적 은행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대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 BBVA는 복잡한 기업 대출 및 신디케이트(Syndicate) 대출과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켜 이더리움 블록체인 상에서 구현할 예정이다.

3. BBVA는 대출 외에도 국가 간 외환 거래 등에도 블록체인 기술 활용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한컴, 자체 블록체인 6월 출시

1. 한글과컴퓨터 그룹이 그룹 보안기술 계열사인 한컴시큐어 주도로 자체 프라이빗 블록체인 플랫폼 '한컴에스렛저'를 개발하여 6월 말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 또한 가상화폐 발행에 대해서 투기성을 경계하여 합리적이고 안전한가에 대해 검토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3. 한컴은 '향후 여러 블록체인이 서로 연결되며 블록체인 생태계가 조성될 것으로 본다'며 '한컴그룹도 여기에 일조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류 연예인 암호화폐 'Ko-fun' 공개

1. 한국핀테크연합회가 한류 팬을 위한 암호화폐 플랫폼 'Ko-fun'을 공개하였다.

2. ko-fun은 한류 스타를 활용하여 팬과 스타가 동시에 접속할 수 있는 가상공간을 제공하고 그 안에서 팬들이 자신이 만든 콘텐츠를 플랫폼 내에서 거래할 수 있도록 한다.

3. 연합회 측은 한류 스타를 기반에 둔 암호화폐를 발행함으로써 1억명에 달하는 전세계 K-pop한류 팬을 사로잡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
읽어들이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