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웹툰・영상으로 영토확장

신임 금감원장에 윤석헌 내정

1. 블록체인 산업을 육성해야 한다는 태도를 고수해왔던 윤석헌 신임 금융감독원장의 취임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암호화폐에 부정적인 태도를 보이는 문재인 정부 아래에서 금융당국이 암호화폐 시장 규제에 대해 어떤 태도를 취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 윤석헌 내정자는 올해 초 투기 과열로 인해 암호화폐 거래를 근절하겠다던 정부의 태도에 '거래를 잘 유도해 시장을 활성화해야 하며 암호화폐의 근간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을 육성해야 한다'고 반박했었다.

3. 윤 내정자는 취임 후 암호화폐 규제 방향을 묻는 기자들에게 '가상화폐는 긍정적으로 생각할 부분도 있다고 본다'며 '금융 산업을 잘 해내야 산업이 발전하지 않겠나'고 덧붙였다.

 

일본 금융청, 가상화폐 거래소 운영 조건 강화

1. 일본 금융청이 고객자산의 분별관리체제와 주주・경영의 분리를 중점으로 한 가상화폐 거래소의 새로운 등록심사 방침을 밝혔다.

2. 앞으로 일본의 가상화폐 거래소는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에 암호화폐를 보관하는 것이 금지되며 직원들이 자기 자신의 이득을 위해 시스템을 조작하지 못하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

3. 또한 익명성이 높아 자금세탁에 이용될 우려가 있는 가상화폐는 거래할 수 없게 되는 등 거래소의 운영과 관련된 사항을 대폭 강화하였다.

 

에너지마인, 퓨즈엑스와 암호화폐 카드결제 MOU 체결

1. 블록체인 에너지 플랫폼 기업 '에너지마인(Energi Mine)'이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는 글로벌 암호화폐 카드 제조사 '퓨즈엑스(FuzeX)'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 이에 에너지마인 사용자들은 에너지 절약 시 지급되는 에너지토큰(ETK)을 퓨즈엑스 카드를 통해 결제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3. 에너지마인의 오마르 라힘 CEO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에너지토큰 소지자들이 토큰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암호화폐의 효용성에 대한 우려 없이 원하는 것을 에너지토큰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치닥 테크놀로지, 5월에 메인넷 공개

1. 에이치닥 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 AG)가 독자적인 자체 블록체인을 구성하여 별도의 생태계를 구성하는 메인넷을 5월에 오픈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2. Hdac은 퍼블릭 블록체인 핵심 기술 및 핵심 Dapp(분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시범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고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위한 풀노드 구성 및 해시파워의 자발적 확산을 위한 네트워크 구성이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3. Hdac은 이번 메인넷 공개를 통해 기존의 퍼블릭 블록체인의 특성을 담아내고 IoT(사물인터넷)와 융합을 통해 건설, 중공업, 유통 등 산업 특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스팀잇, 웹툰・영상으로 영토확장

1. 블록체인 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스팀잇'이 웹툰 등이 유통될 수 있도록 6월 중 테스트 버전을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2. 이와 더불어 스팀잇은 콘텐츠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하는 사업자나 개발자 등 누구나 스팀잇과 비슷한 형태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게 하는 프로토콜인 스마트미디어토큰(SMT)의 출시 계획을 발표하였다.

3. 스팀잇의 네드 스캇 대표는 '이용자들이 특정 주제에 특화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다양한 콘텐츠가 생산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읽어들이는 중...